IBK기업은행, 카드 가맹점 전용 비대면 대출 선보여
2022. 5. 19. 20:12
[경향신문]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운영자금이 부족한 카드 가맹점을 대상으로 한 비대면 대출상품인 i-ONE 가맹점 성공대출 상품을 최근 출시했다.
이 상품은 3무 서비스(무방문·무서류·무담보)를 통해 카드 가맹점 소상공인에게 금융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업인터넷뱅킹 또는 i-ONE뱅크(기업) 앱을 통해 고객이 직접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
대상은 1년 이상 사업을 영위한 업체 중 BC카드 가맹점 매출대금 입금 계좌를 기업은행으로 이용 중인 개인사업자이다. 최근 월말 기준 카드 연 매출 정보를 대출한도 산정에 활용해 최대 5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소상공인의 금융 비용 부담 완화를 위해 기업카드 결제 실적·BC카드 가맹점 입금 계좌 등록 등 거래 실적에 따라 최대 1.0%포인트의 금리우대 혜택도 제공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생업에 바쁜 카드 가맹점 소상공인의 금융편의 제고를 위해 비대면 전용 대출을 출시하게 됐다”면서 “영업점 방문이 힘든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팔 스쳤다고···4세 아이 얼굴 ‘퍽’, 할머니 팔 깨물었다
- 이 녀석 죽이려고 63억 썼는데···“이런 지독한 놈은 처음”
- [종합] 쯔양이 돌아왔다 “응원에 버텼다”
- [단독] ‘김건희 논문 의혹’ 증인들, 국감 앞서 출국…요양·가정사 이유 불출석도
- [단독] 근무 때 옷 벗고 태닝하고, 불법체류 여성 노래방 불러내고…해경 ‘얼빠진 비위’
- 이준석 “윤 대통령과 치맥회동, 명태균 기획 아냐” 반박
- [단독] “잘 먹어야 잘 싸운다” 말해 놓고...내년 병사 급식 단가 동결·간식비 삭감
- “멀쩡하던 스마트폰이 벽돌 됐다”…구형 갤럭시폰 ‘무한 부팅’ 대란
- ‘20대 여성 BJ 살해’ 40대 징역 25년…“반성 찾아볼 수 없어 엄벌 불가피”
- [단독]“평생 못 본 아빠 대신 내라구요?”···상속포기해도 계속되는 응급실 의료비 대납 의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