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카드 가맹점 전용 비대면 대출 선보여
2022. 5. 19. 20:12
[경향신문]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운영자금이 부족한 카드 가맹점을 대상으로 한 비대면 대출상품인 i-ONE 가맹점 성공대출 상품을 최근 출시했다.
이 상품은 3무 서비스(무방문·무서류·무담보)를 통해 카드 가맹점 소상공인에게 금융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업인터넷뱅킹 또는 i-ONE뱅크(기업) 앱을 통해 고객이 직접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
대상은 1년 이상 사업을 영위한 업체 중 BC카드 가맹점 매출대금 입금 계좌를 기업은행으로 이용 중인 개인사업자이다. 최근 월말 기준 카드 연 매출 정보를 대출한도 산정에 활용해 최대 5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소상공인의 금융 비용 부담 완화를 위해 기업카드 결제 실적·BC카드 가맹점 입금 계좌 등록 등 거래 실적에 따라 최대 1.0%포인트의 금리우대 혜택도 제공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생업에 바쁜 카드 가맹점 소상공인의 금융편의 제고를 위해 비대면 전용 대출을 출시하게 됐다”면서 “영업점 방문이 힘든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속보]김건희 특검 “삼부토건 이기훈 도주 판단···영장심사 출석 안 해”
- “곤란하면 동문서답하라” 메모, 모르는 건 “뒤에서 알려줘”···이진숙의 ‘청문회 커닝’
- [속보]“윤석열, 구치소 계단 오르기 힘들다···오래 앉아있기도 어렵다” 재판 또 불출석
- [속보]이 대통령 “제헌절 휴일 지정 검토···헌법 정신 돌아보는 계기 돼야”
- 강선우, 작년엔 “일하는 사람 귀하게”···‘갑질 의혹’ 속 과거 발언들 재조명
- “서산 30년 살면서 이런 폭우는 첨봤슈”···‘200년에 한 번 수준’ 물폭탄 맞은 충남
- “얼른 먹고 가라” 혼밥 손님 면박 준 식당···업주 “목소리 커서 말투에 오해”
- 이 대통령, 이태원 참사 유가족에 “검찰·경찰 참여하는 조사단 편성하겠다”
- “추락한 뒤 8시간30분 만에 신고”···대전 30대 노동자의 안타까운 죽음
- 사람 잡는 그 상어, 강원 동해안에서 낚였다···해경 “가까이 가지 말고 신고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