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가족 자산·지출 관리 '합계부' 서비스
2022. 5. 19. 20:12
[경향신문]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마이데이터 기반 개인 자산관리 서비스 ‘하나 합’에 가구별 자산과 지출을 집중 관리해주는 ‘합계부’ 서비스를 최근 출시했다.
합계부 서비스는 개별 가구의 자산 규모와 지출에서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주택, 자동차 항목은 물론 자녀, 반려동물과 같은 가족 구성원을 위한 지출 항목들을 주요 테마로 묶어 제공하고 각 테마별 통합 지출 관리와 함께 유용한 제휴 서비스까지 연결해준다.
우선 합계부 서비스의 주택 테마에서는 지정된 부동산의 시세 표시와 함께 관리비·통신·렌털·구독·배송·주택자금대출 원리금 상환 등의 지출 내역을 통합하여 보여준다. 하나은행의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제공하는 관리비·공과금 자동납부 서비스·DSR 계산기·부동산 세금계산기 등 다양한 부동산 제휴 서비스까지 제공해준다. 자동차 테마를 통해서는 주유·주차·정비·수리 등 자동차 관련 생활비 지출 항목뿐만 아니라 차량 관련 금융 서비스와 비금융 제휴 서비스도 이용이 가능하다.
합계부를 이용하는 손님들은 하나 합에 연결된 데이터 분석으로 자동 작성된 테마별 자산·지출 내역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고 유사한 조건을 보유한 가구들의 소비 통계 자료를 제공받아 현명한 소비를 계획할 수 있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나도 부정선거라 생각했었다”···현장 보고 신뢰 회복한 사람들
- 국힘 박상수 “나경원 뭐가 무서웠나···시위대 예의 있고 적대적이지도 않았다”
- 늙으면 왜, ‘참견쟁이’가 될까
- 공영방송 장악을 위한 이사장 해임 “모두 이유 없다”…권태선·남영진 해임무효 판결문 살펴
- 내란의 밤, 숨겨진 진실의 퍼즐 맞춰라
- ‘우리 동네 광장’을 지킨 딸들
- 대통령이 사과해야 되는 거 아니에요? 사과해요, 나한테
- 독일 크리스마스 마켓에 차량 돌진…70명 사상
- [설명할경향]검찰이 경찰을 압수수색?···국조본·특수단·공조본·특수본이 다 뭔데?
- 경찰, 경기 안산 점집서 ‘비상계엄 모의’ 혐의 노상원 수첩 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