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조길형 충주시장 후보, "깨끗하고 품격있는 선거운동을 하겠다"..출정식과 함께 각오 밝혀

진광호 기자 2022. 5. 19. 20:0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진광호 기자

[충주]국민의힘 조길형 충주시장 후보는 19일 출정식과 함께 선거에 임하는 각오를 밝혔다.

조 후보는 충주시청 브리핑 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충주 시민들께 본격적인 선거운동 시작을 알리면서 충주발전 비전이 담긴 공약 제시와 깨끗하고 품격있는 선거운동을 하겠다"고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대통령 공약사업 완성 △문화도시, 관광도시, 생태·환경도시, 건강도시 등 4대 비전 실현 △교육·건강분야 등 15대 공약 실천 △농업인력·드론 등 장비·출하비용(공선비, 벼 건조비 등) 지원

등을 공약으로 약속했다. 특히 조 후보는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과제에 반영된 △충주 국가정원 조성 △중원종합휴양레저타운 조성 △충북 북부권 상급종합병원 설립지원 △탄금호 일원 저탄소 생태공원 조성 △충주댐 명소화 사업 △심항산 발길 순환루트 치유 힐링 공간 조성 △충주호 순환형 연계 루트 조성 △융복합 그린바이오 산업거점 조성 △중부내륙선 철도 복선화 △중부내륙고속도로(충주-여주) 확장 △충북선철도 고속화 조기 추진 △과천-충주 민자고속도로 건설 등 12대 핵심 비전이 제때 완성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조 후보는 "요즘 비방과 선심성 공약으로 선거판을 혼탁하게 하고 충주의 품격과 가치를 떨어뜨리는 일이 벌어지고 있는데 시민들께서 소중한 한 표로 엄중하게 심판해 주실 것을 호소드린다"고 밝혔다.

Copyright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