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BIO] 마스크 벗는 여름, 내 얼굴을 지켜줘
휴젤 '워터리 선크림' 히알水 성분 자외선 차단
차바이오 '소나무 패드' 열오른 피부 진정 효과
코로나19 유행 감소세가 계속되면서, 야외에서 점차 마스크 없이 가벼운 모습으로 다니는 사람들이 자주 눈에 띈다. 특히, 기온이 빠르게 오르면서 자연스럽게 야외 활동도 늘어나는 모습으로 자외선 차단 필요성 등이 더욱 높아졌다. 제약업계에서는 마스크를 벗고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시기에 맞춰 자외선 차단 효과에 피부 관리 성분까지 더한 제품을 줄줄이 출시하고 있다. 제약사들은 그동안 연구한 데이터와 의약품 개발 능력을 바탕으로 피부 미용 제품을 만들어 소비자들의 신뢰까지 얻는 모습이다.
먼저, 동아제약은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을 통해 'UV 컨트롤 아웃도어 슬림 패치&쿨 마스크'와 '노스카나인 잡티 프루프 선크림'을 출시한다.
이 제품은 지난해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목표 펀딩액의 518%를 달성하며 성공적으로 론칭했던 '파티온 골프 선 패치'가 리뉴얼된 제품이다. 파티온UV컨트롤 아웃도어 슬림 패치&쿨 마스크는 광대 옆 눈가까지 보호되는 슬림 패치와 코 및 페이스라인까지 덮는 귀걸이 형태 두 종류가 있다.
UV컨트롤 아웃도어 슬림 패치와 쿨 마스크는 특허받은 카타플라즈마 기술을 원단에 적용해 점착력이 이전 제품보다 34% 개선됐으며 판테놀, 어성초 성분 등이 함유돼 무더운 여름철 야외활동 시에도 시원한 사용감을 느낄 수 있다.파티온 노스카나인 잡티 프루프 선크림은 자외선 차단뿐 아니라 침착된 피부 색소 완화와 잡티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촉촉한 사용감과 자연스러운 피부 보정이 가능하며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를 완료했다. 소듐헤파린, 판테놀, 알란토인, 쑥잎추출물 성분을 이상적인 비율로 배합해 9년간 연구한 동아제약의 독자 성분 '헤파린RX콤플렉스'가 함유됐다.
휴젤의 클리니컬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는 수분 선크림 '리얼 히알루로닉 워터리 선크림'을 출시했다. 리얼 히알루로닉 워터리 선크림에는 '히알水' 성분이 함유돼 피부에 촘촘하게 수분을 공급해 준다. '히알水'는 웰라쥬만의 '하이드로나노 테크' 공법을 적용, 순도 높은 히알루론산을 미세한 크기로 쪼갠 초저분자 히알루론산을 말한다. 리얼 히알루로닉 워터리 선크림은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해 SPF50+/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를 입증했으며, 피부 자극 테스트 역시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삼진제약은 더블에센스토너, 퓨어폼클렌징, 하이드로크림 등 기초 신제품 3종을 내놨다.
더블에센스토너는 세안 후 첫 번째로 사용하는 에센스형 토너로 풋사과의 특허성분 애플페논이 들어있어 피지분비완화 및 조절 효과가 있다. 24시간 보습력과 피부결 개선에 대한 인체적용시험도 완료해 효능을 검증했다. 퓨어클렌징폼은 발효인삼으로부터 추출한 액티브 성분인 하이드록시스테아릭애씨드를 함유해 모공개선에 도움을 준다. 임상 결과 모공 속 노폐물 98.9%, 초미세먼지 97.6%의 세정력을 나타냈다.하이드로크림은 바이오플라보노이드 성분을 함유한 무화과추출물과 피토스핑고신이 피부 보습 및 보호막을 형성해 수분 손실량을 낮추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수분력 관련 임상 결과 도포 직후 보습력이 109.9% 증가했으며 24시간 후 27.1% 증가했다. 또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2주 사용 후 손상된 피부 대비 수분손실율은 약 60% 감소하는 효능을 확인했다.
차바이오그룹 계열사 차바이오F&C는 더마 코스매틱 브랜드 차바이오:랩(CHABIO:LAB)을 통해 여름 시즌을 겨냥한 '소나무 S.O.S 수딩 패드'와 '소나무 365 마일드 선'을 출시했다.
'소나무 S.O.S 수딩 패드'는 유해 환경으로 인한 피부 장벽 손상과 자외선 자극에 의해 열 오른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소나무 시카인 '베타-시토스테롤'을 비롯한 소나무 유래의 '3-ACTIVE PINE'이 핵심 성분으로, 피부에 흡수돼 피부 진정과 방어에 도움을 준다. 인체적용시험 결과 1회 사용으로 피부 수분량이 93% 증가했다.
'소나무 365 마일드 선'은 자외선과 미세먼지를 차단하면서 피부 진정까지 도와주는 제품이다. SPF50+, PA++++의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으며 유분을 흡착해주는 파우더가 함유돼 백탁이나 유분감 없이 피부를 보송하고 촉촉하게 마무리해주는 것은 물론 초미세먼지를 차단한다. 인체적용 시험 결과 초미세먼지 63% 흡착 방지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제약품의 코스메틱 브랜드 스카인드도 최근 특허원료 'ARGIRELINE'과 'BIO LIFTE'를 함유해 피부 속주름과 처진 피부 컨디션을 최상으로 가까주고 항산화 효과를 가진 매직 10 글로우 팩트, 부스팅 글로우 선세럼, 부스팅 미스트 등 3종을 출시하며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김진수기자
kim89@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성끼리 성관계` 등으로 감염…온 몸 수포 `원숭이두창` 유럽 급확산
- 50여 년만에 열린 UFO 공개청문회… 美국방부 "미확인 비행현상 400건"
- 영화 `아저씨` 김새론, 음주 운전하다 구조물 들이받아
- 모텔에 감금, 담뱃불로 지지고 알몸 촬영…여학생 낀 10대 중형 구형
- "도하작전 들켜버린 러시아군, 믿기지 않은 대대급 병력 전멸"
- 사전 서면 계약 발급하지 않은 엔터 5사… 공정위 동의의결 절차 개시
- [강현철 칼럼]`자기 사람만 쓴다` 비난받아온 尹, "자기 사람은 없었다"
- 로보택시서 손 떼는 완성차들… `확장`서 `제조`로 유턴
- 삼성-현대, 한남4구역 쟁탈전 2라운드… 이번엔 `쩐의 전쟁`
- 홈쇼핑 블랙아웃·통합미디어법 `올스톱`… 마비된 `미디어 혁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