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모바일 MMORPG '조선협객전M', 전주 점령전과 사냥터 업데이트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본 기사는 최근 대세로 떠오른 신규, 인기 스마트폰 게임과 관련 방송 콘텐츠 등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게임 공략 커뮤니티 헝그리앱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인기 모바일 MMORPG '조선협객전M'이 5월 18일 전주 점령전 오픈, 사냥터 확장 등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 따라, '전주 월드'의 '점령전'이 오픈됐다.
5월 21일 최초의 '거점 점령전'이 땅끝, 한밭에서 열리며, 22일에는 최초의 '도성 점령전', 29일에는 최초의 '월드 점령전'이 열린다.
또한 '월정사 사냥터'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확장됐다.
월정사 사냥터는 지하 1, 2층과 지하 깊숙한 곳으로 구성됐으며, 대웅전 상단에서 포탈을 통해 이동할 수 있다. 몬스터 레벨 대비 공격력, 방어력 스펙, 경험치 획득 비율도 일정량 감소됐다. 이 곳에서는 수집 아이템, 월정사 정제수, 유물의 기운 아이템, 희귀, 영웅, 전설의 협객 비급서를 획득할 수 있다.
월정사 사냥터와 함께 대한해협 사냥터도 확장됐다. 이 곳은 왜구 본대2, 왜구 본대2 내부, 본대2 또다른 내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부 무법지대다. 대한해협 본대1에서 올라가면 포탈로 이동할 수 있다. 월정사 사냥터와 마찬가지로 몬스터 레벨 대비 공격력, 방어력 스펙, 경험치 획득 비율도 일정량 감소됐다. 이 곳에서는 수집 아이템, 대한해협 정제수, 유물의 기운 아이템, 희귀, 영웅, 전설의 협객 비급서를 획득할 수 있다.
유저들의 요청에 따른 개선도 함께 이뤄졌다.
재뽑기 시에 설정된 애니메이션에 의해서 다른 등급으로 보였던 부분이 원래 등급에 맞도록 수정됐다. 또한 만년현철 사용 시에 최대 강화 수치가 +3으로 안전강화 수치를 넘어가는 구간의 텍스트로 바로 잡혔다.
각 지역 맵의 워프도 개선됐다. 월정사, 운종암, 지장암, 대웅전 입구, 대웅전 이동 불가 설정이 해제됐다.
그 외에도 밸런스와 오류 수정, 주간 패키지 상품 등이 변경됐으며, 업데이트에 관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조선협객전M' 네이버 공식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종훈 기자 (chrono@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