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CFS 인비테이셔널 온라인 2022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크로스파이어' 최고 프로 게임 팀들이 격돌하는 'CFS 인비테이셔널 온라인 2022(CFSI 2022)' 참가 팀과 일정을 19일 밝혔다.
'CFSI 2022' EU/MENA 권역 대회에는 아누비스 게이밍(이집트), 팀 미스(이집트), 라자러스(유럽), 펜타 스포츠(유럽)가 출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크로스파이어' 최고 프로 게임 팀들이 격돌하는 'CFS 인비테이셔널 온라인 2022(CFSI 2022)' 참가 팀과 일정을 19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 권역별 상금은 3만 달러(약 3800만 원)씩, 총 6만 달러(약 7600만 원)이다. 일정은 EU/MENA 권역이 오는 6월 3일부터 5일까지, 아메리카 권역은 6월 10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CFSI 2022' EU/MENA 권역 대회에는 아누비스 게이밍(이집트), 팀 미스(이집트), 라자러스(유럽), 펜타 스포츠(유럽)가 출전한다. 네 팀은 '웨스트 CFEL 2022' 시즌 1에서 톱4를 기록했다. '웨스트 CFEL 2021'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한 팀 미스가 강력한 우승 후보로 점쳐지고 있는 가운데 지난 2020년부터 같은 로스터를 유지하며 꾸준히 좋은 기록을 내는 라자러스가 스나이퍼 'Forty' 마르크 발로하를 앞세워 좋은 팀워크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웨스트 CFEL 2022'에서 레귤러 시즌 1위를 기록한 아누비스 게이밍은 지난해 부진을 딛고 새로 영입한 'tottziN' 유세프 내서 등이 포함된 새로운 로스터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CFSI 2021' 아메리카 권역 대회에는 빈시트 게이밍, 블랙 드래곤스, 임페리얼, 메델린 게임즈 등 '브라질 CFEL 2020' 플레이오프에 진출한 네 팀이 나온다. 브라질 최강으로 꼽히는 임페리얼은 블랙 드래곤스 'Goken' 까이오 산토스, 'adrF' 아드리아노 수아레스가 합류해 더욱 강력해진 경기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CFSI 2021' 대회 방식은 그룹 스테이지와 플레이오프로 나뉜다. 그룹 스테이지는 싱글 라운드 로빈으로, 플레이오프에서는 싱글 엘리미네이션 스텝 레더 방식을 통해 결승전 진출 팀을 가린 뒤 5판 3선승제를 통해 최종 승자를 가린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주 5·18기념식 '절반' 참석…'불참' 민주당 의원들이 향한 곳은?
- [20대 대선자금분석] '尹 압도적 승리' 빗나간 예측, 이유 있었다?
- 국민의힘 "박지현, '임을 위한 행진곡' 무성의…참담해"
- [속보] "성범죄 분노" 조두순 망치테러 20대 징역 1년 3개월
- 수렁 빠진 둔촌주공 재건축 사업…"해법 안 보여"
- 접전 김은혜 vs 김동연…국민의힘, '강용석'을 어쩌나?
- "이번엔 망고오렌지?"…아이폰14, 새로운 컬러 나오나
- 오늘부터 공직자 이해충돌방지법 시행…신고하면 최대 30억
- [나의 인생곡(69)] 정정아 '오라지', 빠른 리듬 히트곡 부상
- 쌍방울, '쌍용차 인수전' 판 바꿀 수 있을까…엇갈리는 시각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