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득점왕 가즈아!' 리버풀 지역매체, "살라 최종전 못 나올 듯.."

이원만 2022. 5. 19. 16: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시안 프리미어리거 최초의 득점왕'을 향한 손흥민(토트넘)의 도전에 청신호가 켜졌다.

현 1위인 모하메드 살라(리버풀)가 최종전에 못나올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이 매체는 "살라는 부상에 대한 의구심이 있다. 하지만 EPL 득점왕 경쟁을 위해 일단은 벤치 멤버로 넣을 수도 있다"고 전했다.

'슈퍼스타 손흥민'이 EPL 득점왕까지 거머쥐게 될 지 기대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스포츠조선 이원만 기자] '아시안 프리미어리거 최초의 득점왕'을 향한 손흥민(토트넘)의 도전에 청신호가 켜졌다. 모든 상황이 준비됐다. 이제 손흥민이 골만 터트리면 된다. 1골만 넣어도 '공동 득점왕'이 보인다. 현 1위인 모하메드 살라(리버풀)가 최종전에 못나올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리버풀 사정에 가장 정통한 지역 매체가 전망했다.

리버풀 지역매체 리버풀에코는 19일(한국시각) 리버풀의 시즌 최종전인 울버햄튼전 선발 라인업을 예상했다. 리버풀은 23일 자정에 울버햄튼과 홈구장인 리버풀 안필드에서 시즌 마지막 경기를 치른다. 쿼드러플 우승을 노리는 리버풀은 울버햄튼전에서 반드시 이겨야 한다. 현재 EPL 1위인 맨체스터 시티에 승점 1점 뒤진 상황이다. 일단 울버햄튼을 꺾어 승점 3점을 챙긴 뒤 맨시티가 비기거나 패하길 기대해야 한다.

이런 상황이지만, 리버풀은 베스트 전력을 가동하지 못할 듯 하다. 리그 득점 선두이자 팀의 간판 스트라이커인 살라의 울버햄튼전 출전이 불투명하다. 리버풀 에코는 울버햄튼전 예상 선발 라인업을 발표했는데, 일단 살라를 제외했다. 공격진으로 디오구 조타, 사디오 마네, 루이스 디아스를 지목했다. 이 매체는 "살라는 부상에 대한 의구심이 있다. 하지만 EPL 득점왕 경쟁을 위해 일단은 벤치 멤버로 넣을 수도 있다"고 전했다. 결국 억지로 투입할 수는 있어도 베스트 컨디션은 절대 아니라는 뜻이다.

위르겐 클롭 감독도 일단 살라의 출전 가능성에 대해 부정적 의견을 이미 드러낸 바 있다. 살라는 지난 15일 첼시를 상대로 치른 잉글랜드 축구협회(FA)컵 결승전에 출전했다가 부상으로 교체된 바 있다. 사타구니 고관절을 다친 것으로 나타났다. 클롭 감독은 이후 "살라를 남은 리그경기에 내보내지 않을 것"이라고 했는데, 실제로 이후 18일 사우스햄튼과의 리그 37번째 경기에 살라를 데려가지 않았다.

이런 상황은 손흥민에게는 매우 큰 호재다. 손흥민은 현재 리그 21골로 살라에 1골 차로 2위를 마크하고 있다. 손흥민은 리버풀과 같은 시각에 노리치시티전에 나선다. 당연히 선발 출장이다. 이 경기에서 1골만 넣어도 '공동 득점왕' 가능성이 커지고, 2골 이상을 넣으면 '최초의 아시안 프리미어리거 득점왕'이 탄생하는 역사가 열린다. 노리치시티는 이미 강등이 확정된 리그 최하위다. 손흥민이 최근 9경기에서 10골을 넣은 페이스만 유지한다면 적어도 1골 이상은 기대해볼 만 하다. '슈퍼스타 손흥민'이 EPL 득점왕까지 거머쥐게 될 지 기대된다.

이원만 기자 wman@sportschosun.com

▶ 당신은 모르는 그 사람이 숨기고 있는 비밀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현, ♥메이비+삼남매와 얼마나 행복하면..이런데서 티 나네
김숙♥이대형 “결혼 날짜 9월 13일”..사회 전현무·축가 장윤정·주례 허재 '초호화' (당나귀)
슈 “신정환은 불법, 난 불법은 아니었다…뭘 잘했다고”('매불쇼')[종합]
김승현父母 충격 실상에 '경악'…제작진 앞 폭력에 욕설까지 “너 인간도 아니야”
김구라, ‘17억 빚’ 전처가 남긴 자동이체..“아직도 돈 빠져 나가”
박병은, 서예지와 당당한 불륜 발표..재계 1위 CEO 변신('이브')
'신혼' 배다해, ♥이장원과 먹는 저녁 메뉴 보니..그릇부터 정갈 "채소 폭탄"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