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관악구,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생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관악구가 여름방학에 행정 업무를 체험하고 사회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여자 150명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대학생 아르바이트는 지역 대학생에게 구 행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올바른 직업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제공하기 위해 대학생 방학기간에 맞춰 매년 운영하는 일자리 프로그램이다.
지원 자격은 접수 시작일인 30일 기준 관악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국내 소재 전문대학 또는 4년제 대학교의 재·휴학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관악구가 여름방학에 행정 업무를 체험하고 사회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여자 150명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대학생 아르바이트는 지역 대학생에게 구 행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올바른 직업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제공하기 위해 대학생 방학기간에 맞춰 매년 운영하는 일자리 프로그램이다. 지원 자격은 접수 시작일인 30일 기준 관악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국내 소재 전문대학 또는 4년제 대학교의 재·휴학생이다. 모집 기간은 30일부터 다음달 3일 까지다. 신청은 관악구청 홈페이지로 하면 된다.
모집인원 150명 중 25%인 37명은 기초생활수급권자·차상위계층·장애인·북한이탈주민으로 선발한다. 선발된 학생은 7월 4일부터 29일까지 20일 동안 근무한다. 민원 안내, 자료 정리 등 각종 행정 업무 보조와 방역 지원 업무 등 공무원들이 수행하는 각종 업무를 현장에서 경험할 수 있다.
이지성 기자 engine@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만지는거 빼고 다해'…에스파 성희롱글 경복고 학생 최후
- '음주운전' 김새론, 사고때 동승자 있었다…정체는?
- '이재명 사퇴해야…민주, '개딸'에 춤추는 유튜버' 양향자 작심 비판
- '교수님 부친상, 1만원씩 걷겠습니다'…단톡방 공지 '부글'
- '김건희 여사 '레이저 눈빛'…이준석이 밝힌 그날 비화는 [영상]
- '테라 체인' 부활하나…테라 2.0 투표, 찬성 88% 압도 중
- 어린이집서 피흘리는 아이 5시간 방치…구청 답변 '기막혀'
- 김동연 “김혜경 법카는 문제있어…김은혜 KT行 전관예우일지도”
- 맨발에 슬리퍼, 매일 개와 산책…자연인 文 전 대통령 일상
- '여기서 일하면 아이디어 샘솟겠네'…구글 새 사옥 보니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