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뱅크 측, 임영웅 0점 논란에 추가 해명 "라디오 7개만 집계"[공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뮤직뱅크' 측이 라디오 점수에 대해 추가 해명을 내놓았다.
5월 19일 KBS 2TV '뮤직뱅크' 측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방송점수 기준 일부를 공개했다.
결국 '뮤직뱅크' 측은 라디오 부문에 한해 조금 더 구체적인 방송점수 기준을 내놓았지만, 점수 기준 개편 후 쌓였던 시청자 불만이 계속해 터져나오면서 논란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송오정 기자]
'뮤직뱅크' 측이 라디오 점수에 대해 추가 해명을 내놓았다.
5월 19일 KBS 2TV '뮤직뱅크' 측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방송점수 기준 일부를 공개했다.
라디오 방송 점수 반영에 대해 "'뮤직뱅크' 방송 점수 중 라디오 부문은 KBS Cool(쿨)FM의 7개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집계하고 있다. 해당 7개 프로그램 이외의 프로그램은 집계 대상이 아님을 알린다"라고 밝혔다. 이어 "모든 곡에 매주 동일하게 적용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KBS 측은 방송 점수 악용 사례를 없애기 위해 기준을 공개할 수 없다"라고 밝힌 바 있다. 방송점수로 집계되는 7개의 프로그램을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지만, 이로 인해 KBS 선곡표에서 임영웅의 신곡 '다시 만날 수 있을까'가 확인된 '임백천의 백 뮤직', '슬레는 밤, 이윤정입니다', '김혜영과 함께'는 심사 대상이 아닌 것으로 추정된다.
이번 논란은 지난 5월 13일 방송된 '뮤직뱅크'서 1위 후보에 오른 르세라핌이 임영웅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하면서 시작됐다. 임영웅이 방송 점수 0점을 받은 것을 두고 점수 기준과 신뢰성에 의문이 제기되며 이에 대한 해명 요청이 빗발쳤다.
'뮤직뱅크' 순위 기준을 밝혀 달라는 KBS 시청자권익센터 청원에 한동규 CP가 직접 답변을 남겼다. 지난 5월 18일 한동규 CP는 "이번 순위의 집계기간은 '22년 5월 2일부터 22년 5월 8일'이다. 해당 기간, 집계 대상인 KBS TV, 라디오, 디지털 콘텐츠에 임영웅 님의 곡 '다시 만날 수 있을까'가 방송되지 않았으며 KBS 공영미디어연구소에서 KBS국민패널 17,609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대중가요 선호도’조사에서도 해당 곡(다시 만날 수 있을까)은 응답률 0%의 결과가 나왔다"라고 답했다.
그러나 밝혀진 기간 동안 라디오에서 임영웅의 곡이 선곡표에 올랐던 것으로 확인되면서 의혹만 가중됐다. 결국 '뮤직뱅크' 측은 라디오 부문에 한해 조금 더 구체적인 방송점수 기준을 내놓았지만, 점수 기준 개편 후 쌓였던 시청자 불만이 계속해 터져나오면서 논란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사진= 뉴스엔DB, KBS 2TV '뮤직뱅크' 캡처)
뉴스엔 송오정 songojung@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상인, 7천평 농장 공개 “고기-쌀 빼고 전부 재배, 유기농으로”(백세누리쇼)
- 김보라, 음주운전 혐의 김새론 동승자 의혹에 “제가요?” 부인
- “임영웅 방송점수 0점 이유는” 의혹만 키운 ‘뮤직뱅크’ 해명[이슈와치]
- 김수지 아나 “방송 나온 일반인에 반해 SNS 찾아 하트 눌러→결혼”(유퀴즈)[결정적장면]
- 유재석, 부장 된 ♥나경은 동기 아나에 “부장님 남편될 수 있었는데”(유퀴즈)
- 성훈 “‘결사곡’서 뺨 70대 맞아, 한 장면에 20대 넘게 맞은 적도”(옥문아)
- 전소민, 시민 사이에서 대낮부터 시원한 맥주 “완벽했다”
- “완전 기만” 한혜진, 동거했던 전 남친을 절친에게 소개한 사연에 분노(연참3)
- “뜯어고쳤지?” 곽진영, 10kg 빠지고 성형수술‥김치 사업 성공해도 문제(진격의 할매)[종합]
- 장가현X조성민 “딴 남자랑 불륜? 20년 충성 억울하고 분해” 오열(우이혼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