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지에스아이엘과 'ESG플랫폼 기반 안전관리 솔루션' 사업 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규모 제조 현장부터 소규모 건설 현장까지, 비효율적 현장 안전관리에 대한 모든 것을 한 번에 해결하는 안전관리 솔루션이 나온다.
SK㈜ C&C는 지에스아이엘과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플랫폼 기반 구독형 현장 안전관리 솔루션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I기반 실시간 위험성평가 등 강점
[파이낸셜뉴스] 대규모 제조 현장부터 소규모 건설 현장까지, 비효율적 현장 안전관리에 대한 모든 것을 한 번에 해결하는 안전관리 솔루션이 나온다.SK㈜ C&C는 지에스아이엘과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플랫폼 기반 구독형 현장 안전관리 솔루션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MOU에 따라 양사는 건설∙제조 현장의 위험 요소를 사전에 감지∙예방하고 인공지능(AI) 기반 실시간 위험성평가를 통해 실질적인 중대재해 예방 효과를 제공하는 ‘현장 맞춤형 안전관리 통합서비스’를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현장 내 근로자 상황을 담은 폐쇄회로TV(CCTV) 영상정보는 물론 △근로자 출입정보, 위치신호, 응급상황 위치정보 △SOS비상 호출, 위치신호 송출 등 웨어러블 디바이스 정보△진동, 수위, 유해가스 등 각종 작업 환경데이터에 대한 실시간 수집∙분석 체계를 적용한다. △현장 주요 작업 문서, 이미지 파일, 2차원(2D) 도면 등 비정형 데이터도 현장 안전 위험성평가 데이터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양사는 SK㈜ C&C의 엔터프라이즈 ESG 플랫폼을 활용해 현장 위험도 수시 평가는 물론 효과적인 대응 방안도 제시한다. 중대재해 대응이 어려운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ESG 안전관리 서비스를 구독형 서비스로 제공해 사업 현장 어디에서든 부담없이 이용 가능토록 할 계획이다.
SK㈜ C&C 이상국 ICT디지털부문장은 “기존에 알려진 사업 현장 안전 리스크는 물론 그 동안 찾지 못했던 숨겨진 리스크까지 도출하고 예측하게 될 것”이라며 “최근 화두로 떠오른 산업 현장의 중대재해 대응과 ESG 현장 안전 경영의 필수 솔루션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지에스아이엘 이정우 대표이사는 “현장 상황에 맞는 선제적 위험예측을 통해 시장 최고 수준의 안전관리 툴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안전관리자를 효율적으로 돕는 시스템, 안전을 통한 돈이 되는 시스템 등을 개발해 관련 업계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에스아이엘은 구독형 스마트 안전통합플랫폼 ‘BE-IT(비잇)'과 안전교육강화 솔루션 ‘스마트안전 TBM(Tool Box Meeting)’ 등을 보유한 국내 대표 스마트 안전관리 솔루션기업이다.
#ESG #SK㈜ C&C #지에스아이엘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2년간 7번 임신' 본능아내 "남편과 부부관계 싫진 않아"
- "정우성·문가비 만남, 오래된 現연인과 잠시 헤어졌을 때"…새 주장(종합)
- 박나래, 얼굴에 멍 자국 "강남 아빠한테 맞았다"
- 한가인 "소개팅 경험 有…남친 군대 있을 때 나갔다"
- 유흥주점 30대 여성 숨진 채 발견…바닥에 피 흥건
- 이영애, '김여사 연관설' 제기한 유튜버 상대 손배소 패소
- 포클레인에 결박 당한 전처…1년 헬스로 힘 키워 전 남편 보복 살인
- 국제부부 남편 "외도 했지만 성관계 無…벌거벗고 스킨십만"
- '햄버거집 계엄 모의' 노상원…성폭력 전과에 역술인 활동까지
- 1등 나오자 "너도 빨리 사"…회사 동료 10억씩 복권 당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