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지에스아이엘과 '구독형 현장 안전관리 솔루션' 내놓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규모 제조현장부터 소규모 건설현장까지 안전관리를 종합 지원하는 솔루션이 선보인다.
SK㈜ C&C(대표 박성하)는 스마트 안전관리 솔루션 기업 지에스아이엘(대표 이정우)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플랫폼 기반 구독형 현장 안전관리 솔루션 사업에 협력한다고 19일 밝혔다.
SK㈜ C&C의 빅데이터 플랫폼에서 지에스아이엘의 현장 안전 리스크 분석 DB와 건설·제조 현장 위험 데이터를 비교 분석해 실시간 위험성 평가·예측 결과를 디지털 트윈 안전맵으로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실시간 현장 IoT 데이터에 AI 기반 상황분석 및 자동화 솔루션 융합
대규모 제조현장부터 소규모 건설현장까지 안전관리를 종합 지원하는 솔루션이 선보인다.
SK㈜ C&C(대표 박성하)는 스마트 안전관리 솔루션 기업 지에스아이엘(대표 이정우)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플랫폼 기반 구독형 현장 안전관리 솔루션 사업에 협력한다고 19일 밝혔다.
두 회사는 건설·제조 현장의 위험요소를 사전 감지·예방하고 AI(인공지능) 기반 실시간 위험성 평가를 통해 중대재해를 예방하는 안전관리 통합서비스를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IoT(사물인터넷) 기반의 사업 현장 데이터를 바탕으로 AI 기반 상황 분석, RPA(로보틱 업무 자동화) 등 지능형 솔루션을 융합한다.
사업 현장의 근로 환경 데이터부터 작업 지시서, 도면 등 비정형 데이터도 자동 DB(데이터베이스)화해 분석함으로써 재해 예방 및 관리 효율성를 높인다. 현장 내 근로자 상황을 담은 CCTV 영상정보는 물론 △근로자 출입정보, 위치신호, 응급상황 위치정보 △SOS 비상 호출, 위치신호 송출 등 웨어러블 기기 정보 △진동, 수위, 유해가스 등 각종 작업 환경데이터에 대한 실시간 수집·분석 체계를 구현한다. 현장 주요 작업 문서, 이미지 파일, 2D 도면 등 비정형 데이터도 현장 안전 위험성평가 데이터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사고 위험이 높은 작업현장의 실제 위험예측 구간을 디지털 트윈으로 보여주는 실시간 안전맵도 개발한다. SK㈜ C&C의 빅데이터 플랫폼에서 지에스아이엘의 현장 안전 리스크 분석 DB와 건설·제조 현장 위험 데이터를 비교 분석해 실시간 위험성 평가·예측 결과를 디지털 트윈 안전맵으로 제공한다. ESG 플랫폼을 활용해 현장 위험도 수시 평가는 물론 효과적인 대응 방안도 제시한다. 중대재해 대응이 어려운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구독형 ESG 안전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SK㈜ C&C의 관련 플랫폼에 중대재해 예방활동 증빙자료 자동 생성 기능을 추가해 현장 업무 효율화에도 기여한다.
이상국 SK㈜ C&C ICTDigital부문장은 "알려진 사업 현장 안전 리스크는 물론 그 동안 찾지 못했던 숨겨진 리스크까지 도출하고 예측하게 될 것"이라며 "최근 화두로 떠오른 산업 현장의 중대재해 대응과 ESG 현장 안전 경영의 필수 솔루션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정우 지에스아이엘 대표는 "현장 상황에 맞는 선제적 위험예측을 통해 시장 최고 수준의 안전관리 툴을 제공할 것"이라며 "안전관리자를 효율적으로 돕는 시스템, 안전을 통한 돈이 되는 시스템을 개발해 관련 업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겠다"고 말했다.안경애기자 naturean@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0여 년만에 열린 UFO 공개청문회… 美국방부 "미확인 비행현상 400건"
- 영화 `아저씨` 김새론, 음주 운전하다 구조물 들이받아
- 모텔에 감금, 담뱃불로 지지고 알몸 촬영…여학생 낀 10대 중형 구형
- "도하작전 들켜버린 러시아군, 믿기지 않은 대대급 병력 전멸"
- "남편 집에 있나"…99% 폭락한 `루나` 대표 집에 찾아온 괴한
- 지난해 신혼부부 97만4000쌍...통계 작성후 첫 `100만쌍` 붕괴
- 양자컴 상용화 `성큼`… 구글, `오류정정` 돌파구 넘었다
- 상설특검법은 통과됐는데 尹탄핵과 김건희 특검법은?…민주당 `8의 장벽` 넘을까
- 현대차그룹, 역대급 실적에도 잔치 없었다… 40대 세대교체 속도
- 신세계가 맡은 그랑서울 상가 리모델링…`스타필드` 닮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