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다메달 43개'카시아스두술 데플림픽 선수단 금의환향

전영지 2022. 5. 19. 08: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시아스두술 데플림픽에 출전한 대한민국 선수단이 금의환향했다.

대한민국 선수단은 이번 카시아스두술 데플림픽에 총 8종목(육상, 배드민턴, 축구, 유도, 사격, 수영, 탁구, 태권도) 148명의 선수단을 파견해 총 43개 메달로 종합 5위를 기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제공=대한장애인체육회

카시아스두술 데플림픽에 출전한 대한민국 선수단이 금의환향했다.

대한민국 선수단은 18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1층에서 해단식을 갖고 1~15일까지 펼쳐진 데플림픽 열전을 마무리했다.

이날 해단식에는 이종학 한국농아인스포츠연맹 회장, 심계원 선수단장, 박종철 대한장애인체육회 선수촌장을 비롯해 육상, 축구 종목 국가대표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카시아스두술 하계데플림픽 대한민국 선수단을 대표하여 육상 200m 은메달리스트 공혁준이 단기를 들고 입국하고 있다.사진제공=대한장애인체육회

심계원 선수단장은 경과 보고를 통해 "우리 선수단은 총 8개 종목에 출전해 금메달 11개, 은메달 18개, 동메달 14개의 종합 5위라는 훌륭한 성적을 거뒀고, 총 43개의 메달로 다시 한 번 대한민국이 스포츠 강국임을 입증했다"고 밝힌 후 "앞으로 3년 간 더욱 철저히 준비해서 2025년 도쿄데플림픽에선 보다 나은 환경에서 선수들이 좋은 경기를 펼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박종철 대한장애인체육회 선수촌장은"코로나 상황으로 훈련부터 대회 참가까지 여러 어려움이 있었지만 그 모든 것을 이겨내고 최선을 다한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격려와 축하를 보낸다"면서"이번 대회 경험을 통해 앞으로 우리나라 농아인체육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저희 대한장애인체육회 또한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심계원 선수단장이 이종학 회장에게 단기를 반납한 후 선수단 기념사진 촬영으로 해단식을 마무리했다.

유도 메달리스트들.사진제공=한국농아인스포츠연맹
육상 공혁준 은메달사진제공=한국농아인스포츠연맹

대한민국 선수단은 이번 카시아스두술 데플림픽에 총 8종목(육상, 배드민턴, 축구, 유도, 사격, 수영, 탁구, 태권도) 148명의 선수단을 파견해 총 43개 메달로 종합 5위를 기록했다. 2009년 대만 타이베이대회, 2013년 불가리아 소피아대회, 2017년 터키 삼순대회에서 3연속 종합 3위를 기록한 한국은 당초 4회 연속 종합 3위에 도전했다. 삼순대회에서 금메달 6개를 휩쓴 볼링 종목이 순연된 가운데, 순위는 목표에 못 미쳤지만, 메달 획득 목표는 초과달성, 역대 최다 메달을 기록했다.

유도대표팀
사격대표팀 사진제공=한국농아인스포츠연맹
탁구대표팀 사진제공=한국농아인스포츠연맹
태권도대표팀사진제공=한국농아인스포츠연맹
축구대표팀 사진제공=한국농아인스포츠연맹
배드민턴 대표팀 사진제공=한국농아인스포츠연맹

종목별로는 사격에서 총 12개(금 2, 은 6, 동 4개), 유도에서 10개(금 2, 은 6, 동 2), 태권도에서 8개(금4, 은2, 동2)의 메달이 쏟아졌다. 소피아 대회 혼합복식 동메달이 유일했던 탁구는 금메달 1개, 은메달 2개, 동메달 4개, 역대 최고 성적을 기록했다. '불모지' 육상서도 은메달 1개, 동메달 2개의 의미 있는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사격과 탁구는 대표팀 전원이 메달 획득의 꿈을 이뤘고, 배드민턴의 우지수는 남자 단식과 남자 복식에서 연이어 금메달을 따내며 한국선수단 내 유일한 2관왕이 됐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 당신은 모르는 그 사람이 숨기고 있는 비밀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현, ♥메이비+삼남매와 얼마나 행복하면..이런데서 티 나네
김숙♥이대형 “결혼 날짜 9월 13일”..사회 전현무·축가 장윤정·주례 허재 '초호화' (당나귀)
슈 “신정환은 불법, 난 불법은 아니었다…뭘 잘했다고”('매불쇼')[종합]
김승현父母 충격 실상에 '경악'…제작진 앞 폭력에 욕설까지 “너 인간도 아니야”
김구라, ‘17억 빚’ 전처가 남긴 자동이체..“아직도 돈 빠져 나가”
박병은, 서예지와 당당한 불륜 발표..재계 1위 CEO 변신('이브')
'신혼' 배다해, ♥이장원과 먹는 저녁 메뉴 보니..그릇부터 정갈 "채소 폭탄"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