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램지,통한의 실축" '분데스11위'프랑크푸르트 유로파 우승 '차붐 이후 42년만의 감격'

전영지 2022. 5. 19. 08: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랑크푸르트가 42년만에 유럽 대항전 우승 감격을 누렸다.

레인저스 미드필더 애런 램지는 승부차기 실축 후 눈물을 쏟았다.

이어진 운명의 승부차기, 프랑크푸르트는 5명의 키커가 모두 성공했고, 레인저스 4번 키커 애런 램지가 실축하며 5대4로 신승했다.

올시즌 분데스리가 11위인 프랑크푸르트가 1980년 UEFA컵 우승 이후 무려 42년만에 유럽대항전에서 우승하는 역사를 썼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REUTERS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프랑크푸르트가 42년만에 유럽 대항전 우승 감격을 누렸다. 레인저스 미드필더 애런 램지는 승부차기 실축 후 눈물을 쏟았다. 잔인한 그라운드, 희비가 극명하게 엇갈렸다.

프랑크푸르트는 19일 오전 4시(한국시각) 스페인 세비야 에스타디오 라몬 산체스 피스후안에서 열린 유로파리그 결승에서 레인저스와 승부차기 혈투끝에 승리했다.

후반 12분 레인저스 아요델레 아리보가 선제골을 넣었지만 후반 12분 프랑크푸르트의 동점골이 터졌다. 코스티치의 크로스를 이어받은 보레가 골망을 흔들며 1-1 균형을 맞췄고, 120분 연장전까지 양팀은 승부를 가리지 못했다. 이어진 운명의 승부차기, 프랑크푸르트는 5명의 키커가 모두 성공했고, 레인저스 4번 키커 애런 램지가 실축하며 5대4로 신승했다.

올시즌 분데스리가 11위인 프랑크푸르트가 1980년 UEFA컵 우승 이후 무려 42년만에 유럽대항전에서 우승하는 역사를 썼다. 누구도 예견치 못한 결과다. 프랑크푸르트는 1979~1980시즌 '차붐' 차범근의 활약에 힘입어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를 꺾고 우승컵을 들어올렸었다.

바르셀로나, 웨스트햄을 잇달아 꺾으며 상승세를 탄 프랑크푸르트는 13경기 모두에서 골맛을 봤고, 조별리그 3승3무, 토너먼트 4승3무 등 총 7승6무로 무패 우승을 기록했다. 2018~2019시즌 첼시, 2020~2021시즌 비야레알에 이어 역대 세 번째 무패 우승이다.

로이터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 AP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전 아스널 미드필더로 유벤투스에서 올해 1월 임대로 레인저스 유니폼을 입은 램지가 넣어야 사는 승부차기 실축 후 눈물을 흘렸다. 트로피 시상식에서도 머리를 감싼 채 충격에서 헤어나지 못하는 모습이었다.

지오바니 판 브롱크호르스트 레인저스 감독은 패배의 아쉬움 속에 애써 마음을 추스렸다. BT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너무 실망스럽다. 우리는 정말 우승에 가깝게 있었다. 내 커리어에서 이런 순간들을 경험한 적이 있다. 월드컵 결승전 패배 때처럼 가슴이 아팠다"며 진한 아쉬움을 전했다. "하지만 선수들에게 여기까지 잘 왔고, 우리는 충분히 자격이 있으며 선수들이 자랑스럽다고 말해줬다. 우리는 부상을 이기고 도전을 멈추지 않았다. 이제 빨리 가라앉은 분위기를 바꿔 주말 스코틀랜드 컵 결승을 준비해야한다"고 마음을 다잡았다. "우리는 계속 더 열심히 노력하고 팀으로서 스스로를 발전시켜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 당신은 모르는 그 사람이 숨기고 있는 비밀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현, ♥메이비+삼남매와 얼마나 행복하면..이런데서 티 나네
김숙♥이대형 “결혼 날짜 9월 13일”..사회 전현무·축가 장윤정·주례 허재 '초호화' (당나귀)
슈 “신정환은 불법, 난 불법은 아니었다…뭘 잘했다고”('매불쇼')[종합]
김승현父母 충격 실상에 '경악'…제작진 앞 폭력에 욕설까지 “너 인간도 아니야”
김구라, ‘17억 빚’ 전처가 남긴 자동이체..“아직도 돈 빠져 나가”
박병은, 서예지와 당당한 불륜 발표..재계 1위 CEO 변신('이브')
'신혼' 배다해, ♥이장원과 먹는 저녁 메뉴 보니..그릇부터 정갈 "채소 폭탄"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