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기반 에너지관리시스템 론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베텍(대표 최영준)은 스마트팩토리, 공장에너지 절감 및 신재생에너지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에너지관리시스템을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형태로 제공하는 BOM CLOUD를 론칭했다.
BOM CLOUD를 구독해 에너지관리시스템을 도입할 경우 초기 비용을 낮추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EMS 구축이 가능하다.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제시하는 에너지관리시스템 표준 기능을 모두 갖췄으며, 에너지 목표 사용량 초과 등 구축 현장에 적합한 알람을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텍(대표 최영준)은 스마트팩토리, 공장에너지 절감 및 신재생에너지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에너지관리시스템을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형태로 제공하는 BOM CLOUD를 론칭했다. BOM CLOUD를 구독해 에너지관리시스템을 도입할 경우 초기 비용을 낮추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EMS 구축이 가능하다.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제시하는 에너지관리시스템 표준 기능을 모두 갖췄으며, 에너지 목표 사용량 초과 등 구축 현장에 적합한 알람을 제공한다. 현장 담당자는 알람을 통해 이상 징후를 파악해 효율적으로 에너지를 관리할 수 있다.
BEMS, FEMS, EnMS 등 통합에너지관리시스템뿐만 아니라 단 하나의 센서, 계측기, 설비 또한 클라우드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탄소세에 대응할 수 있도록 기업, 기관 맞춤형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IT 인력이 없어도 클라우드로 통합 관리할 수 있다.
BOM CLOUD는 수집된 데이터를 통해 정확하게 계산된 탄소배출량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인공지능(AI) 머신러닝 기반을 통해 소비패턴도 분석해 낭비되는 에너지 장비를 찾아 에너지 절감 포인트를 제시하기도 한다.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덕수의 운명 가를 매직넘버는 '38명'... "소신 투표냐, 당론 투표냐"
- 윤석열 사단, 검찰 고위직 접수... 반윤 검사들 모두 한직으로
- 티아라 출신 한아름, 막말하는 남편과 갈등…"이러니 이혼 선택하지"
- '음주운전 혐의' 김새론 측 "경찰 요청에 성실히 임할 것"
- 김동연 "경기지사, '윤석열 아바타' 몫 아냐"... 김은혜 직격
- 10만원 루나, 1원 추락하자… 오히려 '단타족' 20만명 몰렸다
- "2억을 어디서" 갱신만료 세입자의 눈물... 전세대란 째깍째깍
- "임금 왕(王)자·임명장 남발" VS "지역화폐 디자인 도용" 대전시장 후보 난타전
- '뮤직뱅크', 임영웅 2위 논란에 입 열었다
- 시장 선거엔 '무관심' 인천이 달라졌다...이재명 등판에 표심 들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