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중복 쿠폰·추가 할인까지
[경향신문]
3만여 판매자·상품 수 3000만개 ‘풍성’
가격 경쟁력에 이어 상품 경쟁력 갖춰
MZ세대 위해 라이브 방송 확대 편성
‘현대차 캐스퍼 응모’ ‘100원’ 이벤트도
본격적인 일상회복과 함께 가정의달이 맞물려 그 어느 때보다 소비가 활발하다. 이에 G마켓과 옥션이 오는 27일까지 진행하는 상반기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로 고객들에게 역대 최대 혜택을 제공해 관심을 모은다.
특히 이번 빅스마일데이는 신세계 통합 멤버십 출범 후 대규모 통합 프로모션으로 확대해 SSG닷컴·이마트·W컨셉 등 신세계 그룹사가 동참해 힘을 보탠다.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양한 판매채널을 통해 고객 접점을 늘리고 혜택을 강화하는 등 쇼핑의 신세계 구축을 위한 신호탄이다.
우선 G마켓과 옥션은 빅스마일데이 쿠폰 혜택을 늘려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 총 12일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기존 빅스마일데이에 4일 단위로 3장씩 제공했던 할인 쿠폰을 4장으로 확대했다.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각 브랜드사의 중복 할인 쿠폰을 비롯한 추가 할인 혜택도 준비해 원하는 상품을 특가에 구매 가능하다. 스마일클럽 회원이라면 행사기간 지인에게 선물할 수 있는 쿠폰이 추가로 지급되며 빅스마일데이 쿠폰을 3장 사용하면 받을 수 있는 애프터 쿠폰 3종도 새롭게 선보인다.
가격 경쟁력 확보에 이어 상품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판매자 참여를 늘렸다. 3만여 판매자가 참여해 프로모션에 동참하는 브랜드사가 대폭 늘었다. 로보락·로레알·농심·제과3사 연합(롯데제과·오리온·해태제과)·휠라·리바트 등 더 큰 혜택을 제공하는 메가스폰서십 브랜드와 삼성전자·LG생활건강을 비롯한 빅브랜드사의 참여가 2배 늘었으며 각종 혜택이 적용되는 상품 수는 3000만개에 달한다.
이렇듯 가격과 상품 경쟁력을 모두 갖춘 프로모션을 적극 알리기 위해 온라인 구매력이 큰 MZ세대의 관심도와 구매 전환율이 높은 라이브 방송을 확대 편성했다. 라이브 편성을 기존 12회에서 16회로 30% 이상 늘려 더욱 많은 고객들과 소통해 빅스마일데이를 알리고 방송 참여 고객 전용 파격 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프로모션 기간 SSG닷컴과의 통합 멤버십으로 혜택이 업그레이드된 스마일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특별 이벤트도 준비했다. 래플딜 형태의 현대자동차 캐스퍼 응모 이벤트가 대표적이다.
같은 기간 그룹사에서 진행하는 다채로운 프로모션도 주목할 만하다. 통합 멤버십을 연계한 SSG닷컴에서는 SSG 스마일데이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프로모션 기간 최대 20% 할인 쿠폰을 발급해주고 배스킨라빈스 기프티콘, 파리바게뜨 모바일 금액권을 비롯한 16종의 상품 중 1종을 100원에 구매 가능한 이벤트도 있다. 100원 구매 이벤트는 스마일클럽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이외에도 매일 오전 10시와 오후 4시에 하루 두 번씩 진행하는 타임딜로 몽블랑 지갑, 알렉산더맥퀸 스니커즈 등을 특가 판매한다.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한 럭키드로우 이벤트로 나이키 한정판 스니커즈, 셀린느 가방, 루이비통 가방 등 인기 상품을 증정한다.
W컨셉에서는 빅스마일데이 in W컨셉 프로모션을 진행해 매일 오전 10시와 오후 6시 두 번의 룰렛 이벤트를 통해 최대 50% 할인 쿠폰을 비롯한 6가지 할인 쿠폰을 선착순 랜덤 발급한다. 다가오는 여름 준비를 위한 티셔츠, 샌들과 슬리퍼, 스윔웨어 등 패션 상품을 제안하고 이에 적용 가능한 할인 쿠폰과 장바구니 쿠폰도 발급해준다.
이마트몰은 장보기 페이백 행사를 통해 이마트몰 및 새벽배송몰 실결제금액이 15만원 이상인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3만명에게 SSG머니 적립금 1만원을 지급해준다.
한편 지난 14~15일 이틀간 이마트에서는 한발 앞서 오프라인 빅스마일데이를 개최한 바 있다. 오프라인 고객의 유입이 높은 주말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5월 매출 상위권 과일 6가지 품목 및 호주산 와규를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등 신선식품을 중심으로 한 파격 할인 행사를 열어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석열, ‘법 기술’ 안 통하자 지지자들에 총동원령…‘체포’ 앞 마지막 몸부림
- 태양 왜 이러나…지자기 폭풍 ‘심각’ 단계로 높아져
- 김민전·윤상현 “가는 곳마다 중국인이 탄핵 찬성” “윤통 체제 수호 대명사”
- 민주당, 권성동·윤상현·나경원 등 12인 내란 선전죄 고발
- ‘강제추행·뇌물수수 혐의’ 김진하 양양군수 구속
- KBS 시청자위원들 “내란 표현 검토 했어야” “군 사기 진작 프로 만들라”
- 윤석열 체포영장에 이례적으로 ‘형소법 적용 예외’ 명시한 법원, 왜?
- 극우 커뮤니티서 “민주노총, 경호처 총기사용 유도할 것” 괴소문 유포
- ‘윤석열 사병’된 대통령경호처…“경호 기능 이전 등 권력 통제 장치 시급”
- [속보]탄핵 찬성 집회 난입한 윤석열 지지자 현행범 체포…30여명 연좌농성도 강제 해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