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참여 열기 후끈.. 실시간 후기 댓글도 [2022 세계에너지포럼]
곽은산 2022. 5. 18. 18: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8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22 세계에너지포럼'은 참가자들의 열띤 반응 속에 진행됐다.
글로벌 탄소중립 이슈가 커지면서, 현장 및 포럼을 동시 중계한 유튜브에선 산업계 대응 전략에 대한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
그린뉴딜과 탄소중립에 관심이 많아 포럼을 찾았다는 한 정보통신기술(ICT) 업계 참가자는 "탄소중립에 대응하는 국내외 업계의 전략을 꼼꼼히 살펴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모저모
산업계의 탄소중립 대응 전략 큰관심
패널들 열띤 토론에 참가자들 박수도
산업계의 탄소중립 대응 전략 큰관심
패널들 열띤 토론에 참가자들 박수도
18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22 세계에너지포럼’은 참가자들의 열띤 반응 속에 진행됐다. 글로벌 탄소중립 이슈가 커지면서, 현장 및 포럼을 동시 중계한 유튜브에선 산업계 대응 전략에 대한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
이날 더플라자호텔 다이아몬드홀은 학계, 재계 등에서 참석한 산업계 인사들 100여 명이 이른 아침부터 가득 찼다. 이들은 행사 시작 전인 오전 9시부터 빠짐없이 자리를 채웠다.
행사는 세계일보 정희택 사장과 국민의힘 정우택 의원, 더불어민주당 이소영 의원 축사와 함께 시작됐다. 이후 기조연설을 거쳐 ‘국내외 재생에너지 동향 및 산업계 대응’ ‘산업계 탄소중립 대응전략 및 사례’ ‘글로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동향 및 산업계 대응’ 세 세션으로 나뉜 프로그램에서 각각 4명의 패널들이 토론을 이어갔다. 탄소중립 대응 방안에 대한 패널들의 열띤 토론은 행사 중간마다 홀을 가득 메운 참가자들의 박수를 이끌어냈다.
참가자들은 다방면에 걸친 탄소중립 이슈를 향한 관심을 드러내며 포럼에 참여했다. 그린뉴딜과 탄소중립에 관심이 많아 포럼을 찾았다는 한 정보통신기술(ICT) 업계 참가자는 “탄소중립에 대응하는 국내외 업계의 전략을 꼼꼼히 살펴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포럼을 중계한 세계일보 유튜브에서도 “탄소중립이 실현됐으면 좋겠다”, “초청 연사들이 훌륭하다”는 실시간 반응이 쏟아지며 글로벌 탄소중립 이슈와 이번 포럼을 향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날 주최 측은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행사장 곳곳에 손 세정제를 비치하는 등 방역조치에 힘썼다.
곽은산 기자 silver@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세계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축의금은 10만원이지만…부의금은 “5만원이 적당”
- 빠짐없이 교회 나가던 아내, 교회男과 불륜
- 9초 동영상이 이재명 운명 바꿨다…“김문기와 골프사진? 조작됐다” vs “오늘 시장님과 골프
- 입 벌리고 쓰러진 82살 박지원…한 손으로 1m 담 넘은 이재명
- 회식 후 속옷 없이 온 남편 “배변 실수”→상간녀 딸에 알렸더니 “정신적 피해” 고소
- 일가족 9명 데리고 탈북했던 김이혁씨, 귀순 1년 만에 사고로 숨져
- “걔는 잤는데 좀 싱겁고”…정우성, ’오픈마인드‘ 추구한 과거 인터뷰
- 한국 여학생 평균 성 경험 연령 16세, 중고 여학생 9562명은 피임도 없이 성관계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