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모바일앱 새단장 했더니..한달만에 회원수 310만명 돌파

강민호 2022. 5. 18. 17:2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평균 이용자수 30% 신장
편의점 CU 모바일 앱인 `포켓CU` 이용 화면. [사진 제공 = CU]
편의점 CU의 모바일 앱 '포켓CU'가 개편 한 달 만에 신규 가입자와 활성화 회원 수에서 큰 폭의 성장을 기록했다.

CU는 포켓CU 개편 한 달 만인 지난달 19일부터 이달 16일까지 하루 평균 신규 가입자가 전월 동기(3월 19일~4월 15일) 대비 2배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활성화 회원 수는 지난해 말 250만명에서 310만명으로 늘었다.

앞서 CU는 지난달 19일 약 100억원을 투자해 멤버십 앱 '포켓CU'의 이커머스 기능을 업그레이드했다. 이를 통해 편의점 픽업, 예약 구매, 재고 조회, CU월렛 등 기능을 추가·강화했다. CU는 포켓CU를 가맹점과 고객을 보다 긴밀하게 이어주는 O4O(Online for Offline) 사업의 구심점으로 삼는다는 전략이다. 가장 높은 이용률을 보인 기능은 실시간 재고 조회 서비스로 출시 한 달 만에 이용 건수 670만건을 돌파했다.

CU는 포켓CU를 기반으로 이커머스 기능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디지털 기기, 한정판, 협업 상품 등 CU 점포에서 만나보기 어려운 상품을 판매하는 'CU마켓', 상품을 문 앞까지 배송하는 'CU배달', 와인 1200여 종을 주문할 수 있는 'CU Bar' 등이다.

[강민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