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유' 유재석, 국민 MC 강철 체력이 이 정도

박아름 입력 2022. 5. 18. 16: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재석이 지치지 않는 체력을 보여줬다.

개그맨 유재석은 지난 5월 17일 공개된 카카오TV 오리지널 '플레이유'에서 '3가지 자원을 모아 3개국과의 교역에 성공하라'라는 미션을 받아 '액션 유' 모드로 변신, 열정 넘치는 활약을 선보였다.

그간 '플레이유'를 통해 속이 뻥 뚫리는 액션 활약을 보여줬던 유재석은 오랜만에 강철 체력이 필요한 미션을 받아 자신감을 드러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아름 기자]

유재석이 지치지 않는 체력을 보여줬다.

개그맨 유재석은 지난 5월 17일 공개된 카카오TV 오리지널 ‘플레이유’에서 ‘3가지 자원을 모아 3개국과의 교역에 성공하라’라는 미션을 받아 ‘액션 유’ 모드로 변신, 열정 넘치는 활약을 선보였다.

지난 2주간 유재석은 다양한 분야의 퀴즈를 풀어야 하거나, 컴퓨터 스킬이 필요한 소위 ‘두뇌형 미션’에서 시간을 소모하며 두 번 연속 미션에 실패, ‘유’들이 “차라리 몸으로 때우는 미션을 달라”는 웃픈(?) 요청을 쏟아냈던 터. 그간 ‘플레이유’를 통해 속이 뻥 뚫리는 액션 활약을 보여줬던 유재석은 오랜만에 강철 체력이 필요한 미션을 받아 자신감을 드러냈다.

액션 자신감을 증명하듯 유재석은 미션 초반부터 강철 체력을 유감없이 발휘, 연패를 끊고 간절하던 미션 성공을 쟁취했다. 바닷가에서 고구마, 미역, 장작을 모으라는 미션에 쉼없이 땅을 파며 자원을 찾는가 하면, 폭풍 도끼질로 장작을 만들고, 미션 중 힌트를 얻기 위해 캡슐 뽑기 기계를 뜯어버리며 쇠사슬을 단숨에 끊어버리는 등 맹활약을 펼친 것. 미션 마지막 단계에서 자원을 실은 차 바퀴가 모래밭에 빠져 움직이지 않자, 유재석은 직접 두 손으로 모래를 파내며 차를 빼내기도. 이에 ‘유’들은 ‘유돌쇠’라는 새로운 별명을 붙여주는가 하면, “내가 다 속이 시원하다” “역시 운전 1티어” 등 ‘우쭈쭈’ 멘트들로 유재석을 흐뭇하게 했다. 이같이 온갖 액션을 성공시키던 유재석이 정작 바닷가 갈매기 떼를 쫓다 체력이 방전되자, '유'들은 “드디어 말수가 줄어든다”는 팩트 폭격 채팅으로 또 한번 유재석을 K.O. 시키며 폭소를 자아내기도.

무한 체력을 뽐내는 유재석의 활약은 물론, ‘유’들의 적재적소 참견도 미션 성공에 결정적 역할을 했다. 자원 획득을 위한 연장 제조 과정에서 쇠붙이가 필요하자 곧바로 유재석에게 절단기로 끊어둔 쇠사슬을 챙기라고 조언하는가 하면, 모래밭에 빠진 자동차를 “4륜구동으로 바꿔 운전하라”는 꿀팁을 전한 것. 또한 미션 후반부 교역상 NPC(Non-Player Character)로 인도 출신 럭키, 브라질 출신 카를로스, 폴란드 출신 프셰므스와브가 깜짝 등장해 외국어로만 말을 걸어오자 곧바로 외국어를 해석해 유재석에게 전달, 교역에 결정적 역할을 했다. ‘유재석과 ‘유’들의 찰떡 호흡이 점점 더 진가를 발하며 매주 화요일 웃음만렙 재미를 전하고 있는 가운데, 다음 에피소드에서는 이들이 또 어떤 미션에서 활약할지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스엔 박아름 jamie@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