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엔씨소프트, '리니지W' 신규 월드 던전 업데이트 외
[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엔씨소프트의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가 신규 던전 '오만의 탑'을 18일 업데이트했다. 25일까지 무료 서버 이전도 진행한다.
오만의 탑은 리니지 IP(지식재산권)의 최상위 던전이다. 리니지W는 같은 월드에 속한 12개 서버의 이용자가 같은 전장에 모여 상호작용할 수 있는 '월드 던전'으로 오만의 탑을 선보였다. 60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일주일에 7시간 이용할 수 있다.
리니지W 이용자는 '오만의 탑 로비'를 통해 '오만의 탑 1층'에 입장할 수 있다. '오만의 탑 1층'에는 '왜곡의 메두사/키메라/셀로브' 등의 몬스터와 함께 '왜곡의 제니스 퀸'이 보스로 등장한다. 보스 공략에 성공하면 '제니스 퀸의 반지', '제니스 퀸의 망토' 등 전설 등급 아이템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지난 5월4일 업데이트한 신규 클래스(직업) '다크엘프'의 특화 아이템도 획득 가능하다.
엔씨소프트는 25일까지 최초의 서버 이전을 진행한다. 55레벨 이상의 캐릭터는 같은 월드의 다른 서버로 최대 2회 이전할 수 있다. 첫 번째 서버 이전 비용은 무료며, 캐릭터명은 그대로 유지된다. 신규 월드 '어레인', '하딘', '안타라스'는 서버 이전 대상에서 제외된다.
리니지W는 론칭 200일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보스 몬스터 등장 횟수와 특수 던전(몽환의 섬, 버림받은 자들의 땅) 이용 시간, 모든 영지 인장 퀘스트 보상이 두 배가 되는 '200일 기념 200%' 이벤트(6월2일까지) ▲게임에 접속해 200만 아데나(게임 내 재화), '축복받은 무기/방어구 강화 주문서' 등을 얻을 수 있는 '200일 출석 체크' 이벤트(6월8일까지) ▲200일 기념 버프(강화효과)를 받을 수 있는 '200일 증표' 이벤트(6월2일까지)를 즐길 수 있다. 60 레벨 미만의 이용자도 던전을 즐길 수 있는 '오만의 탑 탈환 작전' 이벤트도 6월2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넷마블은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해 이용자 참여 이벤트를 실시한다.
넷마블은 제2의 나라 공식포럼에서 제2의 나라 1주년을 축하해 주세요 콘테스트'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넷마블은 1주년을 축하하는 제작물을 만든 총 21명에게 특별 게임 굿즈, 백화점 상품권 등을 선물로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 부문은 ▲팬아트▲스크린샷▲사진▲영상 4개로, 제작물과 함께 1주년을 축하하는 메시지나 제2의 나라와 관련된 사연을 남기면 된다.
선물로 증정되는 게임 굿즈는 제2의 나라 장패드, 후냐 인형, 후냐 키링, 직소 퍼즐이다. 대상(1명)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20만원이, 최우수상(4명)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10만원을 추가로 증정한다. 이외에도 모든 수상자들에게는 '이마젠 소환 쿠폰 21개'가 100% 제공된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사냥터 보상과 아이템 획득 개선 업데이트, 국내 직접 서비스 기념 대규모 축제 '검사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검은사막 모든 사냥터의 전리품 및 아이템 획득 시스템을 개선했다. 추천 공격력을 기준으로 각 사냥터별 특징을 명확히 부여해 이용자는 목표에 따라 사냥터를 선택할 수 있다.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 혜택을 가문 명성과 거래소 수령액, 생태 지식 점수를 통해 추가 획득이 가능하도록 확장했다.
이용자는 '동행의 인장 이벤트'를 통해 31일까지 사냥, 채집, 낚시 도전과제 수행 시 8세대 황금마, 생활 경험치 이전권, 그믐달 거래 우대권 등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같은 기간 특정 시간에 ▲전투 경험치 530% ▲기술 경험치 100%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 50% 핫타임 버프도 받는다. 이 외에 별도 도전과제를 통해 '530 케이크'를 획득해 추가 버프 효과까지 누릴수 있다.
전 세계 이용자를 대상으로 19일부터 6월15일까지 '검사감사' 스페셜 접속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각 주차별로 접속일에 따라 ▲발크스의 조언 ▲[이벤트] 진귀한 준마 훈련 상자 ▲[이벤트] 강화 지원 상자 II ▲클래식 반려동물 선택 상자 등을 제공한다. 신규 이용자와 복귀 이용자를 대상으로 특별 도전과제 이벤트도 연다.
매주 금요일 검은사막을 즐기며 경품도 얻을 수 있는 '검사데이' 이벤트를 23일부터 30일까지 일주일 간 매일 연다. '검사데이' 특별 이벤트 경품은 ▲마샬 스피커 ▲커피 머신 ▲스틸시리즈 게이밍 기기 등이 준비됐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의 신규 리그인 '리그 레볼루션 v1'에 이용자들을 배려한 개선사항을 업데이트 했다.
메이저리그 리그 운영 시간을 기존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에서 오후 6시부터 다음날 새벽 3시까지로 연장 됐다. 또 리그 경기 종료 후 획득할 수 있는 포인트가 상향 됐다. 챌린지 모드 역시 점수 지급량이 상향 됐으며 추가로 해당 모드로 플레이할 경우, 최고속도, 가속도, 힘 등의 스탯이 최소 5 이상으로 고정됐다.
유저들이 리그 플레이를 보다 원활히 할 수 있도록 UI도 다수 개편했다. 경기 결과 창에서 다른 런너의 스탯을 복사할 수 있는 '스탯 가져오기' 버튼이 추가돼 다른 이용자의 스탯 세팅을 확인하여 본인의 캐릭터에 적용할 수 있다. 또 메인 화면 내 티어 안내, 브리핑 룸, 스탯 시스템 등을 보다 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이전 이벤트 채널의 맵 8종이 이번 신나게 달리기 채널에 추가되고, 상시화 된 기념으로 해당 맵을 플레이하는 이용자들에게는 추가로 보상한다. 추가된 맵은 아카데미 1종 / 언더월드 1종/ 테일즈드림 2종 / 개발자 페스티벌 4종 등이다.
신나게 달리기 채널 대기방의 맵 선택 화면도 개선 됐다. 신규 기능인 '즐겨찾기'를 통해 본인이 원하는 맵을 바로바로 추가해 플레이할 수 있으며, 맵 카테고리와 맵 선택할 수 있는 조건 등이 바로 표시되어 유저들이 맵을 쉽게 찾을 수 있게 됐다.
신규 보상으로 스페셜 레볼루션 상자, 명예의 파편, 흑화설향 교환권 등 리그 v1의 핵심 아이템을 출석만으로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이벤트 출석판을 추가하고, 상점 내 레전더리 등급의 '페노메논' 세트 4종과 레어 등급의 '사관학교' 세트 6종을 얻을 수 있는 레볼루션 퍼스널 뽑기판도 추가했다.
컴투스홀딩스는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2 겜프야)'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다음 달 1일까지 진행되는 영입 확률 업 이벤트를 통해 '로키'와 '드래고나', '루터' 등 3종의 레전드 트레이너를 높은 확률로 얻을 수 있다. 로키와 드래고나는 열혈고교 시나리오에서 높은 육성 효율 보이며 루터는 강력한 외야수 육성에 도움을 준다.
보상 이벤트들도 펼쳐진다. 슈퍼스타 트레이너 '메디카'를 확정 영입할 수 있는 슈퍼패스가 새롭게 시작되며 주어진 조건의 선수 육성을 통해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테스트'도 이달 25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콘테스트는 최강의 좌익수를 육성해 참여할 수 있다. 육성 횟수에 따라 '프리미엄 영입 10+1 쿠폰'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다.
2K는 자사의 프로레슬링 게임 시리즈 WWE 2K22의 두 번째 DLC 팩인 모스트 원티드 팩을 출시했다. 모스트 원티드 팩에는 믹 폴리(Mick Foley)의 다양한 페르소나 중 하나인 캑터스 잭(Cactus Jack)이 등장한다.
믹 폴리는 WWE 챔피언 3회, WWE 태그 팀 챔피언 3회, WWE 하드코어 챔피언, WCW 월드 태그 팀 챔피언, ECW 태그 팀 챔피언 2회 등 커리어와 더불어 WWE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 선수다.
또 이번 DLC에는 ▲WCW 헤비급 챔피언 3회, WCW 미국 챔피언을 달성한 베이더(Vadar) ▲섬뜩한 퍼포먼스로 유명한 부기맨(Boogeyman) ▲NXT UK 챔피언 일리야 드라구노프(Ilja Dragunov) ▲NXT 여성 태그 팀 챔피언 인디 하트웰(Indi Hartwell)이 포함된다.
신규 슈퍼스타 5명은 마이팩션 EVO 카드와 함께 제공되며, EVO 카드는 마이팩션(MyFACTION) 게임 모드에서 게임 플레이를 통해 업그레이드 가능하다.
게임에 관한 상세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채널을 팔로우하고 해시태그 #WWE2K22를 사용해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dc007@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키, 브라톱 위 재킷 걸치고 '파격 노출' - 스포츠한국
- 제시, 볼륨 몸매 강조한 브라톱 패션… 고혹적 섹시미 '눈길' - 스포츠한국
- 솔라, 탱크톱 아래로 드러난 완벽 보디라인 '늘씬' - 스포츠한국
- 마마무 화사, 엄청난 볼륨감에 섹시한 몸매 그대로 드러낸 전신 밀착 의상 - 스포츠한국
- '술판 폭행 혐의' 한규식 코치, KBO로부터 100G 출장정지 징계[공식발표] - 스포츠한국
- 태연, 볼륨감 눈에 띄는 옆구리 노출 의상…아슬아슬한 섹시미 - 스포츠한국
- 오정연, 엄청난 볼륨감 드러낸 비키니 룩 - 스포츠한국
- 손나은, 끈으로 된 민소매 톱 입고 침대 셀카…반전 볼륨감까지 청순 섹시미 - 스포츠한국
- 제니, 볼륨감 넘친 비키니 룩…애플힙까지 완벽 S라인 - 스포츠한국
- 윤박, "찌질한 전남친 실감 나게 선보이려다 원형 탈모 생겨" [인터뷰] - 스포츠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