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육아종합지원센터-총신대 산학협력단 업무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광진구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조성희)이 총신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손병덕)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광진구의 영유아 정서행동 프로그램 지원에 힘 모으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조성희 광진구육아종합지원센터장, 손병덕 총신대학교 산학협력단장(총신대 부총장), 허계형 총신대 유아교육과 교수 등이 참석했다.
광진구육아종합지원센터와 총신대 산학협력단의 협약으로 영유아 교사 부모에게 체계적인 정서행동 프로그램을 지원할 수 있게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이비뉴스 전아름 기자】
서울 광진구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조성희)이 총신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손병덕)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광진구의 영유아 정서행동 프로그램 지원에 힘 모으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11일 총신대학교 종합관 2층 주기철기념관에서 열렸다. 조성희 광진구육아종합지원센터장, 손병덕 총신대학교 산학협력단장(총신대 부총장), 허계형 총신대 유아교육과 교수 등이 참석했다.
광진구는 앞서 코로나19 등의 이유로 사회 정서 발달에 어려움을 보이는 영유아가 많아짐에 따라 별도의 예산을 수립하고 '영유아 정서행동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관내 어린이에 안정적인 사회 정서 발달을 지원하며 전인적 발달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광진구육아종합지원센터와 총신대 산학협력단의 협약으로 영유아 교사 부모에게 체계적인 정서행동 프로그램을 지원할 수 있게됐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어린이집 재원 아동에게 영유아 사회정서 검사, 영유아 사회정서발달 촉진 관련 교사 및 부모교육, 1:1 교사 코칭 및 그룹형 부모 코칭을 실시하고, 관내 영유아 가정의 부모들을 대상으로 사회·정서 놀이키트 보급 및 활용 교육 등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교류하기로 했다.
센터는 지난 4월 영유아 정서행동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할 관내 어린이집 12개소와 협약을 맺고, 지난달 22일에는 사업설명회도 실시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한 어린이집 원장은 "코로나19가 확산한 지난 2년간 사회적 경험이 부족했던 어린이집 영유아들의 전인적 발달을 지원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대한 요구가 많았다"라며 "이번 영유아 정서행동 프로그램을 통해 영유아의 사회성 발달을 더욱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성희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광진구 관내 어린이집 영유아에게 보다 체계적인 사회정서발달 지원을 할 수 있게 되어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손병덕 부총장 또한 "좋은 프로그램을 이번에 광진구와 함께 하게 되어 기쁘고, 광진구 어린이집 영유아와 가정, 교사에게 모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저작권자 ©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근거없는 아동학대 의심... 학부모에 뺨도 맞고 무릎도 꿇었다" - 베이비뉴스
- 초록뱀 미디어 ‘K-STAR’채널 도경완·이찬원 ‘도원차트’ 16일 첫 방송 - 베이비뉴스
- “세상은 아직 살만합니다” - 베이비뉴스
- 어린이집에만 가면 ‘응가 참는 아이’ 특급 처방 - 베이비뉴스
- 2PM 준호 팬클럽, 준호 데뷔 5000일 기념 월드비전에 후원금 전달 - 베이비뉴스
- 아이의 뇌를 성장시키는 부모의 조언은? - 베이비뉴스
- ‘최대 2억 대출에, 연 3.6% 이자 지원까지’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이자지원 사업 주목 - 베이비뉴
- 경찰 "'정인이' 사건같은 아동학대, 검수완박에도 이의신청 가능…송치의무" - 베이비뉴스
- 전국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국공립어린이집 원장교육 개최 - 베이비뉴스
- 류현진, 가정의 달 맞아 소아암 어린이 치료비 1억원 기부 - 베이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