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김새론 팬덤 "처벌받고 잘못 성찰해달라"
[스포츠경향]
음주운전 사고가 적발된 배우 김새론을 두고 팬들이 자숙을 촉구했다.
김새론 팬덤 디시인사이드 김새론갤러리는 18일 성명을 내고 “팬들은 너무도 참담한 심정을 금할 길이 없고 향후 김새론이 경찰 조사에 성실히 임하고 그에 합당한 처벌을 받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김새론은 자신이 맡아 온 배역에 애정을 보여우며 자신의 신념과 가치관이 뚜렷하고 깊이감이 있는 배우였다”며 “김새론도 초심으로 돌아가 스스로 잘못을 성찰하다 보면, 대중이 진심을 알아줄 것”이라고 했다.
이들은 이재명 전 경기지사를 언급하기도 했다. 김새론 갤러리는 “이재명 전 지사도 과거 음주운전으로 150만원의 벌금형을 받은 적이 있지만, 20대 대선에서 47%가 넘는 특표율로 국민적 지지를 받았다”고 했다.
음주운전 사고 및 도주로 적발된 김새론이 이번 일로 자신을 성찰한다면, 역시 같은 음주운전 전력이 있던 이재명 전 지사와 같은 지지율을 얻을 수 있는 것이라는 주장이다.
김새론은 18일 오전 8시쯤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서 운전을 하다 가드레일과 가로수를 3번 이상 들이받는 사고를 냈다.
경찰은 현장에서 구조물을 들이받고 도주하던 김새론을 붙잡은 뒤 음주감지기로 음주 여부를 확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새론은 적발 현장에서 혈중알코올농도 수치가 나왔다.
경찰은 “비틀거리며 운전하는 차량이 있다”는 다수의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새론이 변압기 등을 들이받는 사고와 관련한 신고도 접수됐다.
아역배우 출신인 김새론은 2009년 영화 ‘여행자’로 데뷔해 여러 영화를 거치며 얼굴을 알려왔다. 그의 대표작으로는 영화 ‘아저씨’가 있다.
김새론은 올 하반기 방영 예정인 SBS 새 드라마 ‘트롤리’ 주연으로 발탁돼 촬영을 앞두고 있다.
■이하 김새론 갤러리 성명문 전문
김새론은 2001년 잡지 ‘앙팡’의 표지 모델로 연예계에 데뷔하였으며, 연기자로서는 2009년 영화 ‘여행자’로 데뷔하였습니다. 아역 배우로서는 이례적으로 해외 영화제 레드카펫을 밟은 경험과 국내외 신인 여우상 및 다수의 상을 최연소 연령으로 수상하는 등 어린 나이임에도 탁월한 연기력을 보여주면서 대중에게 자신의 존재감을 알렸습니다.
김새론은 과거 인터뷰에서 보통 또래 배우들과는 다르게 암울한 역할을 주로 맡아온 이유에 대해 “밝은 아이만 있는 게 아니잖아요. 세상에는 여러 사람이 있고, 그런 사람을 봐야 하잖아요. 어두운 아이도 있을 거예요. 누군가는 그런 역할을 맡아야죠. 재밌어요.”라고 답하며 자신이 맡아온 배역에 대한 애정을 보여왔습니다. 그만큼 자신의 신념과 가치관이 뚜렷하고 깊이감이 있는 배우임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김새론이 18일 오전 8시께 서울 강남구 학동사거리 인근에서 음주 상태로 승용차를 운전하다 구조물을 들이받고 도주했으며, 이후 신고 접수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의해 적발됐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팬들은 너무도 참담한 심정을 금할 길이 없으며, 향후 김새론이 경찰 조사에 성실히 임하고 그에 합당한 처벌을 달게 받길 바랍니다.
다만, 더불어민주당 제20대 대선후보였던 이재명 총괄선대위원장도 과거 음주운전을 통해 150만 원의 벌금형을 선고받은 바 있지만, 대선에서 47%가 넘는 득표율에 1600만 명이 넘는 국민적인 지지를 받았습니다. 이처럼 김새론도 초심으로 돌아가 스스로의 잘못을 성찰하다 보면, 대중이 진심을 알아 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기에 너무 낙담하지 말길 바랍니다.
이선명 기자 57km@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경X이슈] ‘나는 솔로’ 23기 정숙, 하다하다 범죄전과자까지 출연…검증 하긴 하나?
- 94년생 아니었다…‘93년생’ 한소희, 실제 나이 속였던 이유
- [공식] 김예지, 테슬라 앰배서더 됐다
- [스경X이슈] ‘흑백요리사’ 출연진, 연이은 사생활 폭로…빚투→여성편력까지
- 안영미, ‘젖년이’ 패러디→욕설 논란 후 의미심장 SNS…접시 위 얼굴
- 홍진경, 조세호 축의금 얼마했나 봤더니 “120만 원 이상” (차은수)
- [스경X이슈] ‘소속 아티스트’ 승관의 ‘일갈’··· 하이브, 고개 숙였다
- [전문] ‘성매매 의혹’ 최민환, 활동 잠정 중단…FT아일랜드 2인 체제
- [종합] ‘마약 누명’ 지드래곤 “위험한 생각할 뻔” (유퀴즈)
- ‘성관계 불법 촬영’ 혐의 모두 인정한 황의조, 리그 복귀 후 2경기 만에 3호 골···시즌 첫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