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부산에 국내 최대 규모 스마트시티 만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 CNS는 국내 최대 규모의 스마트 시티인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구축·운영 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LG CNS는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사업을 위해, 스마트시티 핵심 영역인 금융·건설·모빌리티·신재생에너지·통신·헬스케어 등의 대·중·소 1등 기업을 모아 '더 인(人)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LG CNS는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 사업을 총괄하고, AI·데이터 기반 스마트서비스 구축과 운영을 담당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총 사업 규모 5.4조.."라이프 스타일 혁신 스마트시티 구현"
(서울=뉴스1) 정은지 기자 = LG CNS는 국내 최대 규모의 스마트 시티인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구축·운영 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는 국토교통부와 한국수자원공사가 발주한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스마트시티 사업으로, 총 사업규모는 약 5조4000억원이다. 사업기간은 구축 5년, 운영 10년을 포함한 총 15년이다.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구축 사업은 부산광역시 강서구 내 여의도 면적과 비슷한 84만평 규모의 백지상태 부지에 상업·업무·주거·문화 시설 등을 구축, 첨단 IT 신기술을 적용해 스마트하고, 지속 가능한 도시를 만드는 것이다.
LG CNS는 AI·데이터, 자율주행, 모빌리티, 로봇, 디지털트윈, 헬스케어, 사이버보안, 스마트 IoT, 생활혁신서비스 등 DX 서비스 구축을 총괄할 계획이다.
LG CNS는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사업을 위해, 스마트시티 핵심 영역인 금융·건설·모빌리티·신재생에너지·통신·헬스케어 등의 대·중·소 1등 기업을 모아 ‘더 인(人)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더 인(人) 컨소시엄’은 주관대표사인 LG CNS를 필두로, Δ신한은행 Δ현대건설 Δ한양 ΔSK 에코플랜트 ΔLG 헬로비전 Δ휴맥스 모빌리티 ΔKorea DRD Δ윈스 Δ엔컴 Δ이에이트 Δ헬스커넥트 등 12개사로 구성됐다.
LG CNS는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 사업을 총괄하고, AI·데이터 기반 스마트서비스 구축과 운영을 담당한다.
신한은행은 도시의 미래금융 서비스와 재무적 투자, 현대건설과 한양은 스마트시티 선도지구 건설, SK 에코플랜트는 신재생에너지, LG헬로비전은 스마트 IoT Δ휴맥스 모빌리티는 공유모빌리티와 주차, Korea DRD는 부동산 개발, 윈스는 사이버 보안 엔컴은 스마트서비스 구축과 운영, 이에이트는 디지털트윈, 헬스커넥트는 스마트 헬스케어를 각각 담당한다.
LG CNS는 대한민국 첫 국가시범도시인 ‘세종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구축 사업자로도 지난해 선정된 바 있다.
김영섭 LG CNS 대표이사 사장은 “LG CNS의 DX 기술력을 바탕으로 도시에서 발생하는 민간과 공공 데이터를 융합, 데이터로 함께 숨쉬고 성장하며 시민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혁신할 수 있는 스마트시티를 구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ejjun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박영규 "유학갔던 아들 교통사고 사망 소식에 그 자리서 쓰러져"
- 장신영, '불륜 의혹 남편' 강경준 용서 심경 "내 선택 후회 없다"
- 유치원 가던 5세 아이, 싱크홀로 '쑥'…망설임 없이 뛰어든 엄마
- 쌓아둔 짐 치우고 주차했더니…1분 후 돌아와 침 뱉은 아파트 입주자[영상]
- 오나미 "뇌신경 혈관 손상…얼굴 한쪽 마비" 투병 고백
- 로버트 할리 "이제라도 이혼해" vs 명현숙 "이렇게까지 해야하나"
- 정미애, 설암으로 혀 일부 절제 "세상 무너지는 것 같았다"
- 제니, 브라톱에 한뼘짜리 스커트…과감한 섹시미 [N샷]
- 팬, 사진 요청 뒤 남성에 폭행 피해…제시 "가해자는 처음 본 사람"
- 안현모, 비현실적인 다리 길이…173㎝ 모델 같은 비율 [N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