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6IX "팬들 못 만난 지 2년.. 이제 만날 수 있어 기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팬들을 만나지 못한지 2년이 흘렀는데, 이제 만날 수 있게 돼 기쁩니다."
그룹 AB6IX가 8개월 만에 컴백한 소감을 이같이 밝혔다.
너로 지칭되는 대상인 팬들이 AB6IX의 구원자라는 의미와 어떠한 상황에서도 팬들의 빛이 되어 구원자가 되어주겠다는 AB6IX의 진심을 이중적으로 담아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AB6IX가 8개월 만에 컴백한 소감을 이같이 밝혔다.
AB6IX 전웅은 18일 진행한 미니 5집 ‘A to B’ 발매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에서 “벌써 우리 그룹 이름으로 다섯 번째 앨범을 발매하게 돼 신기하다”며 “후회없이 준비했기 때문에 긴장보단 빨리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이 크다”고 말했다. 이어 이대휘는 “팬들을 2년 만에 직접 만나게 돼 그 부분이 가장 기대된다”며 “기분이 정말 좋다”고 활짝 웃었다.
AB6IX(전웅·김동현·박우진·이대휘)는 18일 오후 6시 새 EP ‘A to B’를 발매한다. 정규 2집 이후 약 8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다.
타이틀곡 ‘새비어’(SAVIOR)는 거친 비트가 돋보이는 강렬한 힙합곡이다. 너로 지칭되는 대상인 팬들이 AB6IX의 구원자라는 의미와 어떠한 상황에서도 팬들의 빛이 되어 구원자가 되어주겠다는 AB6IX의 진심을 이중적으로 담아냈다.
AB6IX와 함께 ‘레벨 업’, ‘헤드라인’ 등을 함께 작업했던 히트 프로듀서 earattack이 프로듀싱을 맡고, 다수의 K팝 아이돌 곡들을 작업한 대세 작사가 이스란이 작사에 참여해 벌써부터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이번 앨범에는 박우진이 처음으로 단독 작사에 도전한 드라마틱한 힙합 댄스 트랙 ‘패러슈트’, 이대휘 특유의 센스 있는 멜로디 라인과 직관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팝 록 트랙 ‘우리가 헤어졌던 이유’, 프로듀서 earattack의 통통 튀는 트랙에 아인슈타인처럼 너를 연구한다는 재치 넘치는 이대휘의 가사를 얹은 ‘아인슈타인’, 헤어진 연인에 대한 회상과 후회를 담은 김동현의 감미로운 자작곡 ‘We Could Love’ 등이 담겼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람이 굶는데 어떻게 빵을…” ‘파바’ 불매 나선 시민들
- "세게도 박았네"…김새론 음주운전 현장, 어땠길래?
- "취임식 영상 100만뷰..'한동훈 현상' 벌어졌다"
- (영상)"성관계 하자"…초등생 따라다닌 30대 남성
- 길거리서 옷 벗고, 경찰엔 욕설…'마약'에 취한 그녀의 최후
- '음주운전' 김새론 측 "채혈 검사 후 귀가" [공식]
- 문 전 대통령 “멀리서 옷깃 여민다”… 5·18 추모
- "쾌차하시길" 송해 '노래자랑' 하차 소식에 누리꾼 응원물결
- "기프트카드 대량 구매" 수상히 여긴 편의점주, 피싱 사기 막았다
- 백발 되어 떠나는 '코로나 전사' 정은경…하태경 "시대의 영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