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정책, 수어로 만난다"..정부 정책 알리미 유튜브 채널 개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는 수어로 국민에게 유용한 정부 정책을 자세히 알려주는 '수어로 보는 대한민국정부'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
'수어로 보는 대한민국정부' 유튜브 채널은 청각장애인(농인)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한국수어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기 위한 조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정환 문화전문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는 수어로 국민에게 유용한 정부 정책을 자세히 알려주는 '수어로 보는 대한민국정부'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
'수어로 보는 대한민국정부' 유튜브 채널은 청각장애인(농인)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한국수어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기 위한 조치다.
지난 3월11일 개설한 이 채널에서는 코로나19 자가검사 도구(키트) 사용법과 행동 요령, 코로나19 양성 시 받는 안내 문자 등 코로나19 관련 정보는 물론 긴급고용안정 지원금, 소상공인 손실보상 등 다양한 정책 정보와 생활 정보 등을 수어로 번역한 영상을 볼 수 있다.
한국수어는 2016년 '한국수화언어법' 제정에 따라 한국어와 공식적으로 동등한 위상과 자격을 가진 농인의 공용어다. 이에 정부는 코로나19 정례브리핑과 주요 정책 발표 현장에서 수어 통역을 제공하고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수어 통역 화면이 그동안 텔레비전 방송 등에서 작게 제공돼 농인들이 시청하기에 힘들고 피로감이 높았다”며 “이제는 농인들의 삶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책 정보들을 쉽고 빠르게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art@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안혜경, 결혼 일주일여만에 신혼여행 …'빈센조' 촬영감독 남편의 수준급 영상
- 레이디제인, 10세 연하 남편의 임신 집착에 "싫다고 했잖아"
- 제롬♥베니타, 카메라 사각지대서 과감한 스킨십까지…달달 커플 [RE:TV]
- "이중 주차된 차 밀다가 깔려, 100% 차주 과실 주장…당황" [영상]
- 이은형 "남편 강재준 20㎏ 감량에 사이 불타올라…2세 계획중"
- 공개열애 더욱 당당하게…유정♥이규한·유빈♥권순우, 스타들의 적극적인 럽스타
- 이제훈, 허혈성 대장염 응급 수술…"현재 회복, 부국제 불참 죄송"
- 여에스더 "양악 안해, 보톡스·필러만…아름다워 보이면 슬픔 잊고 자신감"
- 김창옥 "20대 때 지하철서 아저씨가 성추행…'왜 거기 갔지' 내 탓했다"
- [단독] '최진실 15주기' 묘소 찾은 환희 "아들인 나도 잊을 때 있는데…기억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