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난 사진가는 뭐가 다를까..한계에 부딪친 이들을 위한 조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남이 가지 않은 길을 먼저 가본 사람에게 듣는 조언과 정보는 미지의 세계에 대한 목마름을 해소해 준다.
사진가들도 자신의 작품을 통해 세상에 목소리를 내기 바라지만 그 방법을 아는 이들은 드물다.
사진을 담아내는 관점과 자세에서부터 사진을 담기 위한 기획, 사진 관리·감상·홍보 분야의 실전 경험, 그리고 세계적 사진가로 성장하기 위한 해외공모전 입상 노하우와 포트폴리오 작성법, 작가노트 이력서 구성까지 세세한 부분까지 친절하게 짚어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양정아 지음·Bmk 펴냄
남이 가지 않은 길을 먼저 가본 사람에게 듣는 조언과 정보는 미지의 세계에 대한 목마름을 해소해 준다. 게다가 그곳이 내가 가고 싶어하는 길이라면 더욱 시원하고 달콤하게 느껴질 것이다.
사진가들도 자신의 작품을 통해 세상에 목소리를 내기 바라지만 그 방법을 아는 이들은 드물다. 뉴욕타임스 사진심사위원 출신의 국제사진기획자인 양정아 작가는 ‘사진기획전시(도서출판 Bmk 펴냄)’를 통해 사진가들의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고 세계적인 사진가로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단순히 사진을 잘 찍는 기술적 방법을 담은 다른 책들과 달리, 작가는 사진가들이 세계 무대에서 자기만의 색깔로 당당하게 승부하며 행복하게 소통하는 방법을 그동안의 경험과 노하우를 녹여 담아냈다. 사진을 담아내는 관점과 자세에서부터 사진을 담기 위한 기획, 사진 관리·감상·홍보 분야의 실전 경험, 그리고 세계적 사진가로 성장하기 위한 해외공모전 입상 노하우와 포트폴리오 작성법, 작가노트 이력서 구성까지 세세한 부분까지 친절하게 짚어준다.
이 책은 발전하지 않는 사진에 지치거나 새로운 돌파구를 찾는 사람, 세계무대에 도전하고 싶은 사람, 초심자를 넘어 전문가의 영역으로 도약하고 싶은 사람, 자신의 사진을 기획이나 전시를 통해 대중에게 소개하고 싶은 사람에게 길을 알려주는 이정표가 된다.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맨발에 슬리퍼, 매일 개와 산책…자연인 文 전 대통령 일상
- '여기서 일하면 아이디어 샘솟겠네'…구글 새 사옥 보니 [영상]
- '어디가 더 권위적?' 尹·文 집무실 '비교 사진' 올린 이경
- 'SUV 끝판왕' 더 뉴 팰리세이드 출시…최대 445만원 올랐다
- [영상] 'UFO는 사실이다' 美국방부 '미확인 비행 400건'
- '맥주 사랑'으로 나라를 바꿔보자는 '황당한 정당'이 실제로 있었다고? [지브러리]
- '개구리 소년, 타살 아니다'…31년 만에 충격 주장 '파문'
- 한살 아들 온몸에 ‘문신’… 30만 팔로워 모아 좋다는 엄마
- 고혈압 약 드셨나요…그럼 이 주스 먹으면 안 됩니다
- 암호화폐 존버족도 떠나는데 2030년 폭발적 성장? [정혜진의 Whynot 실리콘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