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구름' GS 인증 획득..티맥스오에스 "공공 시장 공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티맥스(Tmax)구름'이 구름 3.0을 기반으로 한 개방형 OS 중 국내 최초로 GS 인증을 획득했다.
허희도 티맥스오에스 대표는 "티맥스구름은 국가보안기술연구소의 구름 3.0을 기반으로 공공에서 필요로 하는 보안 요건을 모두 충족시킨 제품"이라며 "GS인증으로 신뢰도를 획득한 티맥스구름을 통해 공공기관의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개방형OS를 확산시키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맥스(Tmax)구름'이 구름 3.0을 기반으로 한 개방형 OS 중 국내 최초로 GS 인증을 획득했다.
티맥스오에스는 '티맥스구름'이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이 시행하는 국가 인증 제도 'GS(Good Software)' 획득을 통해 품질, 신뢰성, 호환성 등에 대한 제품력을 입증했다고 18일 밝혔다.
'티맥스구름'은 국가보안기술연구소의 '구름 플랫폼'을 토대로 한 개방형OS다.
티맥스오에스가 인증 받은 제품은 국가보안기술연구소의 '구름 3.0'에 티맥스 기술을 적용해 기능을 업데이트한 신규 버전이다. 기존 '구름2.0'이 최신 CPU나 디바이스 지원에 한계가 있었던 단점을 해결하며 외부 드라이브와 호환성을 개선했다.
티맥스오에스는 GS 인증을 계기로 공공 시장 공략을 확대할 계획이다.
허희도 티맥스오에스 대표는 “티맥스구름은 국가보안기술연구소의 구름 3.0을 기반으로 공공에서 필요로 하는 보안 요건을 모두 충족시킨 제품”이라며 “GS인증으로 신뢰도를 획득한 티맥스구름을 통해 공공기관의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개방형OS를 확산시키겠다”고 말했다.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터리-ESS '원자재 가격연동제' 충돌
- 尹-바이든, 평택 삼성반도체 공장 방문...이재용 안내
- “5년간 탈원전 따른 발전 손실 10조”…인수위 참여 박주헌 교수
- SK브로드밴드vs넷플릭스 2심 'OCA의 법적 지위' 핵심쟁점으로..
- "UFO는 있다"… 美 국방부 "미확인 비행현상 400건"
- [뉴스줌인]구글 서비스 정책 변경에 대학 '전전긍긍'
- '코로나 수혜 발판, 신동력 찾는다' 에스디바이오, 삼성 등 전문가 대거 수혈
- [기고]포스트 코로나 시대 디자인의 역할
- "신규 T커머스, 송출수수료 인상 압박 우려…제도적 장치 마련해야”
- 코스모신소재, MLCC 이형필름 생산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