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리니지W, 신규 월드 던전 '오만의 탑'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씨소프트의 멀티플랫폼 MMORPG '리니지W'가 신규 던전 '오만의 탑'을 18일 업데이트했다.
리니지W는 같은 월드에 속한 12개 서버의 이용자가 같은 전장에 모여 상호작용할 수 있는 '월드 던전'으로 '오만의 탑'을 선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의 멀티플랫폼 MMORPG '리니지W'가 신규 던전 '오만의 탑'을 18일 업데이트했다. 25일까지 무료 서버 이전도 진행한다.
'오만의 탑'은 리니지 IP의 최상위 던전이다. 리니지W는 같은 월드에 속한 12개 서버의 이용자가 같은 전장에 모여 상호작용할 수 있는 '월드 던전'으로 '오만의 탑'을 선보였다. 60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일주일에 7시간 이용할 수 있다.
엔씨 이성구 리니지 IP 본부장은 "4월 24일 열린 첫 번째 공성전의 해외 이용자 비중이 58%에 이르렀다"며 "월드 던전으로 구현한 '오만의 탑'에서 전세계 이용자가 참여하는 '글로벌 배틀 커뮤니티'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리니지W 이용자는 '오만의 탑 로비'를 통해 '오만의 탑 1층'에 입장할 수 있다. 오만의 탑 1층에는 '왜곡의 메두사·키메라·셀로브' 등의 몬스터와 함께 '왜곡의 제니스 퀸'이 보스로 등장한다.
보스 공략에 성공하면 '제니스 퀸의 반지', '제니스 퀸의 망토' 등 전설 등급 아이템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지난 5월 4일 업데이트한 신규 클래스 '다크엘프'의 특화 아이템(포효의 이도류, 흑정령의 수정)도 획득 가능하다. 엔씨는 '오만의 탑' 상층부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엔씨는 25일까지 최초의 서버 이전을 진행한다. 55레벨 이상의 캐릭터는 같은 월드의 다른 서버로 최대 2회 이전할 수 있다.
지난 4월 29일 진행한 이용자 소통 방송 '디렉터스 토크 2(Director's Talk 2)'에서의 약속대로 첫 번째 서버 이전 비용은 무료다. 캐릭터명은 그대로 유지된다. 신규 월드 '어레인', '하딘', 안타라스'는 서버 이전 대상에서 제외된다.
한편, 리니지W는 론칭 200일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보스 몬스터 등장 횟수와 특수 던전(몽환의 섬, 버림받은 자들의 땅) 이용 시간, 모든 영지 인장 퀘스트 보상이 두 배가 되는 '200일 기념 200%' 이벤트 게임에 접속해 200만 아데나, '축복받은 무기·방어구 강화 주문서' 등을 얻을 수 있는 '200일 출석 체크' 이벤트 200일 기념 버프를 받을 수 있는 '200일 증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