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④] 손석구 "악역 위해 10kg 증량, 야식 먹으모 무식하게 살 찌웠다"('범죄도시2')

조지영 2022. 5. 18. 10: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손석구(39)가 "빌런 강해상 역을 위해 무식하게 10kg 중량했다"고 말했다.

범죄 액션 영화 '범죄도시2'(이상용 감독, 빅펀치픽쳐스·홍필름·비에이엔터테인먼트 제작)에서 무자비한 악행을 일삼으며 자신에게 거슬리는 인물은 가차없이 없애 버리는 역대급 범죄자 강해상 역을 연기한 손석구가 18일 오전 스포츠조선과 화상 인터뷰를 통해 '범죄도시2'를 향한 열정과 애정을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배우 손석구(39)가 "빌런 강해상 역을 위해 무식하게 10kg 중량했다"고 말했다.

범죄 액션 영화 '범죄도시2'(이상용 감독, 빅펀치픽쳐스·홍필름·비에이엔터테인먼트 제작)에서 무자비한 악행을 일삼으며 자신에게 거슬리는 인물은 가차없이 없애 버리는 역대급 범죄자 강해상 역을 연기한 손석구가 18일 오전 스포츠조선과 화상 인터뷰를 통해 '범죄도시2'를 향한 열정과 애정을 전했다.

손석구는 '범죄도시2'를 위해 10kg 증량한 과정에 "무조건 많이 먹었다. 전문 트레이너를 통해 증량하려고 하지 않았다. 몸이 멋있는 것보다 현실감 있는 모습을 보이고 싶었다. 무식하게 살을 찌웠던 것 같다. 헬스도 무거운 기구를 많이 들었다. 좋았던 점은 먹는 걸 마음대로 먹을 수 있어서 좋더라. 자기 전에도 먹고 잤고 먹는 것에 대해 자유로웠다"고 웃었다.

액션 연기에 대한 어려움도 털어놨다. 그는 "액션 연기는 아무리 안전하게 해도 다칠 수 있다. 내가 다치는 것은 괜찮은데 연기를 하다가 액션 팀의 액션 전문 배우 한 명이 머리가 다치기도 했다. 그때 너무 힘들었고 너무 미안했다. 멘탈을 잡는데 어려움을 겪었다"며 "강해상의 무기도 선택하는데 어려웠다. 무기를 뭘로 써야 하는지에 대해 이상용 감독과 첫 만남부터 고민했다. 심지어 삼지창까지 이야기가 나올 정도로 별의 별 무기가 다 나왔다"고 설명했다.

'범죄도시2'는 청불 액션 영화의 레전드 '범죄도시'의 속편으로 괴물형사와 금천서 강력반의 더욱 짜릿해진 범죄소탕 작전을 담은 작품이다. 마동석, 손석구, 최귀화, 박지환, 허동원, 하준, 정재광 등이 출연했고 '범죄도시' 조연출 출신 이상용 감독의 첫 상업영화 데뷔작이다. 오늘(18일) 개봉한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사진=ABO엔터테인먼트

▶ 당신은 모르는 그 사람이 숨기고 있는 비밀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현, ♥메이비+삼남매와 얼마나 행복하면..이런데서 티 나네
김숙♥이대형 “결혼 날짜 9월 13일”..사회 전현무·축가 장윤정·주례 허재 '초호화' (당나귀)
김승현父母 충격 실상에 '경악'…제작진 앞 폭력에 욕설까지 “너 인간도 아니야”
'이규혁♥' 손담비, 새신부 팔뚝에 문신이…결혼식서도 당당히 드러냈네
김구라, ‘17억 빚’ 전처가 남긴 자동이체..“아직도 돈 빠져 나가”
박병은, 서예지와 당당한 불륜 발표..재계 1위 CEO 변신('이브')
'신혼' 배다해, ♥이장원과 먹는 저녁 메뉴 보니..그릇부터 정갈 "채소 폭탄"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