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60억 거물' 289일 만에 무실점 완벽투! 이제야 몸값 하네

한동훈 2022. 5. 18. 10: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론토 블루제이스 '에이스' 호세 베리오스가 시즌 첫 무실점 투구에 성공했다.

베리오스는 18일(이하 한국시각) 캐나다 토론토 로저스센터에서 열린 2022 메이저리그 시애틀 매리너스와 경기에 선발 등판, 7이닝 무실점 호투했다.

베리오스의 무실점 투구는 무려 289일 만이다.

토론토는 이번 시즌을 앞두고 베리오스와 연장 계약을 체결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호세 베리오스.A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한동훈 기자] 토론토 블루제이스 '에이스' 호세 베리오스가 시즌 첫 무실점 투구에 성공했다.

베리오스는 18일(이하 한국시각) 캐나다 토론토 로저스센터에서 열린 2022 메이저리그 시애틀 매리너스와 경기에 선발 등판, 7이닝 무실점 호투했다.

토론토는 3대0으로 승리하며 2연승했다. 시애틀과 3연전 위닝시리즈를 확보했다.

베리오스는 시즌 3승(2패)을 신고했다. 평균자책점도 5.82에서 4.83으로 크게 낮췄다.

베리오스의 무실점 투구는 무려 289일 만이다. 베리오스는 지난해 8월 2일 캔자스시티 로열스전 6이닝 무실점을 기록했다. 8월 30일 디트로이트 타이거즈를 상대로는 7이닝 비자책 경기를 했지만 1점을 줬다.

토론토는 이번 시즌을 앞두고 베리오스와 연장 계약을 체결했다. 7년 1억3100만달러(약 1660억원) 거액을 안겼다.

시즌 초반은 불안했다. 텍사스 레인저스와 개막전에서 1이닝도 버티지 못하고(⅓이닝 4실점) 충격 교체됐다. 최근 두 경기에서는 11점이나 빼앗겼다(5월 6일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전 4⅔이닝 6실점, 12일 뉴욕 양키스전 5⅓이닝 5실점).

하지만 이번 시애틀전을 통해 건재를 과시했다. 7회까지 투구수가 84개에 불과했다. 베리오스는 3-0으로 앞선 8회에도 마운드에 올랐다. 베리오스가 볼넷, 안타로 주자 2명을 내보내자 토론토 벤치는 움직였다.

베리오스는 책임주자를 무사 1, 2루에 두고 마운드에서 내려왔다. 데이비드 펠프스가 구원 등판했다. 펠프스는 후속 세 타자를 땅볼 삼진 뜬공으로 정리했다.

토론토는 9회초 아담 심버를 투입했다. 피로가 누적된 마무리투수 조던 로마노를 아꼈다.

토론토는 2회말 2사 만루에서 터진 조지 스프링어의 싹쓸이 3루타로 얻은 3점을 끝까지 잘 지켰다. 스프링어가 4타수 1안타 3타점으로 공격을 이끌었다. 토론토는 이 승리로 20승 고지에 안착하며(20승 17패) 아메리칸리그 동부지구 3위를 유지했다.

한동훈 기자 dhhan@sportschosun.com

▶ 당신은 모르는 그 사람이 숨기고 있는 비밀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현, ♥메이비+삼남매와 얼마나 행복하면..이런데서 티 나네
김숙♥이대형 “결혼 날짜 9월 13일”..사회 전현무·축가 장윤정·주례 허재 '초호화' (당나귀)
김승현父母 충격 실상에 '경악'…제작진 앞 폭력에 욕설까지 “너 인간도 아니야”
'이규혁♥' 손담비, 새신부 팔뚝에 문신이…결혼식서도 당당히 드러냈네
김구라, ‘17억 빚’ 전처가 남긴 자동이체..“아직도 돈 빠져 나가”
박병은, 서예지와 당당한 불륜 발표..재계 1위 CEO 변신('이브')
'신혼' 배다해, ♥이장원과 먹는 저녁 메뉴 보니..그릇부터 정갈 "채소 폭탄"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