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게임 '인더섬 with BTS' 개발 에피소드 전편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탄소년단의 게임 개발 에피소드를 담은 콘텐츠 'BTS 게임 개발자 되다!'가 유튜브를 통해 전편 공개됐다.
'BTS 게임 개발자 되다!'는 방탄소년단 지식재산권(IP) 기반 모바일 매치 3 퍼즐 게임 '인더섬 위드 비티에스(with BTS)'의 개발 에피소드를 4회에 걸쳐 다룬 시리즈로,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게임 타이틀부터 로고, 퍼즐 레벨에 이르기까지 게임 요소 개발에 참여하는 모습을 담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방탄소년단의 게임 개발 에피소드를 담은 콘텐츠 'BTS 게임 개발자 되다!'가 유튜브를 통해 전편 공개됐다.
‘BTS 게임 개발자 되다!’는 방탄소년단 지식재산권(IP) 기반 모바일 매치 3 퍼즐 게임 '인더섬 위드 비티에스(with BTS)'의 개발 에피소드를 4회에 걸쳐 다룬 시리즈로,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게임 타이틀부터 로고, 퍼즐 레벨에 이르기까지 게임 요소 개발에 참여하는 모습을 담았다.
지난 4월 26일 첫 편 공개 이후 지난 17일 마지막 편까지 총 4화에 걸쳐 공개된 시리즈 중 첫 편은 공개 하루만에 조회수 1백만 뷰를 돌파했으며 1편부터 4편까지의 누적 조회수는 18일 현재 약 7백만 뷰를 기록하고 있다.
'BTS 게임 개발자 되다!' 1화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백일장을 통해 게임 타이틀과 그에 맞는 시를 직접 짓고, 그 중 RM과 슈가가 제안한 '인더섬'이 멤버들의 호응을 얻어 게임 타이틀로 선정됐다.
2화에는 진의 '고래' 아이디어에서 착안해 고래 모양의 거대한 섬과 아기자기한 디테일이 돋보이는 로고를 완성하는 모습이 담겼다. 멤버들은 3화에서 게임 전문 개발자들과 함께 각자 개성과 취향이 드러나는 퍼즐 레벨을 직접 제작하고 시연했다. 특히 슈가가 제작한 간단하지만 난이도 높은 퍼즐이 멤버들의 폭소를 자아낸 한편, 진과 정국의 퍼즐 완성도에 박수를 보내기도 했다.
마지막 화에서 방탄소년단은 팬덤 '아미(ARMY)'와 함께 힐링하기 위해 멤버들 모두가 직접 많은 참여를 통해 완성한 게임이니만큼 기쁘게 즐겨주기를 바란다는 메시지를 남겼다.
매주 인더섬 with BTS 브랜드 사이트에서는 멤버들의 실제 개발 노트를 'with BTS' 메뉴를 통해 한 편씩 공개한다.
한편 인더섬 with BTS는 올 상반기 정식 출시 예정으로, 구글 플레이 및 앱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다. 사전 예약자 전원에게는 게임 내에서 섬을 꾸밀 수 있는 아이템인 ‘아미밤 스탠드’가 제공된다. 해당 아이템을 통해 방탄소년단의 다양한 곡들에 맞춰 리듬을 타는 캐릭터 액션을 감상할 수 있다.
/박예진 기자(true.art@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BTS 진, 반가운 근황...붕대 풀고 건강해졌네
- '런닝맨' 지석진·양세찬, BTS 코인 탑승 실패…지석진만 탈락
- [오늘날씨] 충청·남부지방 비소식…서울 최저기온 '15도'
- '김영선 회계책임자' 국감 출석 예정…'김 여사 녹취록' 공개 되나
- 국감 시작…'표류 한 달' 여야의정협의체 어디로 가나
- 제주개발공사, 디지털 취약계층에 중고 노트북 25세트 기증
- 달러 약세로 9월 외환보유액 40.5억달러 증가
- 무오법정사 항일항쟁 106주기 기념식 중문중학교서 열려
- 제63회 탐라문화제 개막, '해상왕국의 유산으로 제주 미래 밝히다'
- "담합 철퇴 이어 하도급 제한까지"…한샘의 '추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