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정아X전소민X김재화 '클리닝 업' 측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클리닝 업' 염정아, 전소민, 김재화, 이무생, 나인우가 감각 기관을 풀가동한다.
JTBC 새 토일드라마 '클리닝 업'(연출 윤성식/극본 최경미)은 우연히 듣게 된 내부자거래 정보로 주식 전쟁에 뛰어든 증권사 미화원 언니들의 예측불허 인생 상한가 도전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아름 기자]
‘클리닝 업’ 염정아, 전소민, 김재화, 이무생, 나인우가 감각 기관을 풀가동한다.
JTBC 새 토일드라마 ‘클리닝 업’(연출 윤성식/극본 최경미)은 우연히 듣게 된 내부자거래 정보로 주식 전쟁에 뛰어든 증권사 미화원 언니들의 예측불허 인생 상한가 도전기다. 바닥 쓸던 미화원 언니들이 주식 정보 싹쓸이에 나선다는 참신한 소재로 예비 시청자들의 기대를 한껏 자아낸다. 그 가운데 5월18일 ‘싹쓸이’ 시작을 알리는 단체 포스터가 공개됐다.
베스티드 투자증권 미화원 어용미(염정아 분), 안인경(전소민 분), 맹수자(김재화 분)는 언뜻 보기에 청소를 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다른 곳에 온 신경을 쏟아 붓고 있다. 벽에 기대선 용미는 동공을 한껏 확장해 사주를 경계하고 있고, 인경은 걸레질을 하는 척하며 귀를 쫑긋 기울이고 있다. 쓰레기통을 들고 있는 수자의 움직임 또한 어딘지 모르게 수상쩍다.
이들이 이렇게 모든 감각 기관을 곤두세우고 있는 이유는 바닥만 치던 인생의 연속 중, 우연히 내부자거래 정보를 입수하게 되기 때문이다. 건물 어디든 들어갈 수 있고, 어디에나 눈과 귀가 있는 미화원들에게 눈곱만큼의 관심을 주지 않던 베스티드 직원들은 각종 극비 정보들을 방심했고, 이는 이들 3인방에게 평범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일생일대의 기회가 된다. 그렇게 베스티드에서 오가는 ‘낮말’을 듣기 위해 용미, 인경, 수자는 모든 감각을 발동 시키며 은밀히 또 때로는 과감히 움직일 예정. “밤말은 쥐가 듣고 낮말은 우리가 듣지”라는 각오가 주식 정보 싹쓸이에 나선 ‘싹쓸이단’의 통쾌한 활약을 기대케 한다.
이 가운데 로펌 소속 정보원 이영신(이무생 분)과 박사과정을 밟고 있는 공대생 이두영(나인우 분)의 등장은 흥미롭다. 로펌 소속 정보원이라는 사실 외엔 정확히 어떤 사람인지 짐작하기 힘든 미스터리한 남자 영신은 ‘싹쓸이단’의 동태를 주의 깊게 지켜보고 있다. 또한 내부자 거래와는 전혀 상관 없을 것 같은 두영은 순진무구한 얼굴로 기웃거리며 주위를 살피고 있다. 이들 또한 겁 없는 미화원 언니들의 인생 상한가 도전기에 사정없이 얽히게 될 예정이라는데, 과연 어떤 겁 없는 서사를 함께 쓰게 될지 궁금증이 치솟는다.
제작진은 “이번에 공개한 단체 포스터는 베스티드의 ‘낮말’을 듣는 각 캐릭터들의 모습을 담았다. 아무도 신경 쓰지 않았고, 몰랐지만 증권회사 곳곳엔 살아 숨쉬는 눈과 귀가 있다”며 “온 감각을 집중시키고 있는 용미, 인경, 수자는 베스티드의 모든 ‘낮말’을 들키지 않고 들을 수 있을지, 겁 없는 언니들의 인생 상한가 도전기에 영신과 두영은 어떻게 얽혀 들어갈지,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으로 흥미진진할 ‘클리닝 업’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클리닝 업’은 ‘화랑’, ‘각시탈’의 윤성식 감독과 ‘리턴’ 최경미 작가가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나의 해방일지’ 후속으로 오는 6월 4일 첫 방송된다. (사진=JTBC 제공)
뉴스엔 박아름 jamie@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근석, 앳스타일 창간 10주년 기념 NFT로 만난다
- 이상민, 박군 축의금 300만원 낸 이유 “욕 먹을 각오했다”(연예뒤통령)
- 김정은, 붕어빵 친동생 김정민 공개 “100점짜리 동생” 눈물(호적메이트)
- 김구라 “전처와 이혼한 지 7년‥아직도 돈 빠져나가”(구라철)
- 이정은 “‘우리들의 블루스’ 배우로서 달리다 멈추고 싶을 때 만난 작품”
- 이정은 “김혜수 제주도 놀러오기도‥내게 ‘귀엽다’ 칭찬”[EN:인터뷰③]
- 김정은, 20년 만 시구 재도전 “여러분 부자되세요 꼭이요”(호적메이트)
- YG 양현석, 불법도박 유죄→마약수사 무마 혐의 또 부인 “억울”[종합]
- 박승희 “선수 연금점수로 과천 아파트 청약 당첨” 서장훈 깜짝 (동상이몽2)
- “100% 부부싸움 각” 장윤정, ♥도경완 코에 새조개 투척 ‘위기’ (안다행)[결정적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