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물' 김민재 EPL행 가시화, 토트넘 공식제안 도착..7월 방한 때 합류할까

김진회 2022. 5. 18. 09: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괴물 수비수' 김민재(26)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입성이 서서히 가시화 되는 모양새다.

지난 17일(이하 한국시각) 터키 매체 '파나틱'에 따르면, 토트넘은 김민재 측에 공식 제안을 넣었다.

또 다른 터키 매체 포토스포르도 '지난 1월 이적시장을 앞두고 김민재가 토트넘에 깊은 인상을 남겼다. 토트넘은 김민재를 북런던으로 데려오기 위해 잠재적인 움직임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민재. 로이터연합뉴스

[스포츠조선 김진회 기자] '괴물 수비수' 김민재(26)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입성이 서서히 가시화 되는 모양새다.

지난 17일(이하 한국시각) 터키 매체 '파나틱'에 따르면, 토트넘은 김민재 측에 공식 제안을 넣었다. 이럴 경우 토트넘 측은 김민재의 에이전트를 만나 큰 틀에서 개인 합의를 먼저 이룰 것으로 보인다.

또 다른 터키 매체 포토스포르도 '지난 1월 이적시장을 앞두고 김민재가 토트넘에 깊은 인상을 남겼다. 토트넘은 김민재를 북런던으로 데려오기 위해 잠재적인 움직임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토트넘의 강력한 경쟁자는 에버턴과 나폴리. 이들도 김민재의 바이아웃 1950만파운드(약 308억원)을 지불하겠다는 의사를 드러내고 있다.

토트넘 팬 사이트 '스퍼스 웹'은 '토트넘은 이번 여름 수비력 향상을 위해 점찍은 김민재는 매우 흥미로운 선택이 될 수 있다'고 했다. 이어 '김민재는 EPL 축구에 잘 적응하는데 필요한 자질을 갖춘 것으로 보인다. 김민재의 존재감은 스리백에서도 잘 작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고 덧붙였다.

김민재는 최근 발목 수술로 재활 중이다. 페네르바체는 지난 10일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김민재가 한국에서 발목 수술을 진행했다. 수술은 성공적이었고, 치료와 재활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김민재는 발목에 돌아다니는 뼛조각을 제거하는 수술을 받으면서 회복까지 빠르면 2주, 길면 두 달 정도 걸릴 것으로 보인다. 때문에 벤투호의 6월 A매치 4연전은 뛰지 못하게 됐다. 그래도 토트넘과 계약이 정상적으로 진행될 경우 오는 7월 쿠팡플레이 초청으로 토트넘이 방한할 때 김민재를 보게 될 가능성도 있다.

토트넘은 오는 7월 13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K리그 올스타와 맞대결을 치른다. 김진회 기자 manu35@sportschosun.com

▶ 당신은 모르는 그 사람이 숨기고 있는 비밀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현, ♥메이비+삼남매와 얼마나 행복하면..이런데서 티 나네
김숙♥이대형 “결혼 날짜 9월 13일”..사회 전현무·축가 장윤정·주례 허재 '초호화' (당나귀)
슈 “신정환은 불법, 난 불법은 아니었다…뭘 잘했다고”('매불쇼')[종합]
김승현父母 충격 실상에 '경악'…제작진 앞 폭력에 욕설까지 “너 인간도 아니야”
김구라, ‘17억 빚’ 전처가 남긴 자동이체..“아직도 돈 빠져 나가”
박병은, 서예지와 당당한 불륜 발표..재계 1위 CEO 변신('이브')
'신혼' 배다해, ♥이장원과 먹는 저녁 메뉴 보니..그릇부터 정갈 "채소 폭탄"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