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광주' 이지훈,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 추모공연
하경헌 기자 2022. 5. 18. 09:15
[스포츠경향]
가수 겸 배우 이지훈이 뮤지컬 출연을 계기로 ‘제42주년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에 참여해 희생자들을 추모하는 공연을 선보인다.
이지훈은 18일 오전 10시 광주 북구 국립 5·18 민주묘지에서 열리는 국가보훈처 주관 ‘제42주년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에서 오월어머니 합창단, 리틀엔젤스예술단과 함께 헌정공연 무대에 올라 ‘오월의 노래’를 부른다.
이지훈은 ‘오월의 진실’을 주제로 한 추모영상에서 등장했다. 2017년작 영화 ‘택시 운전사’를 본 따 ‘5월의 택시, 진실을 향해 달린다’는 내용을 담았다. 이지훈은 택시 운전사 역을 맡았다.
이지훈은 “뮤지컬 ‘광주’로 많은 사랑을 받았고 민주화운동 기념식에 참여하게 돼 뜻깊다”고 소감도 전했다.
뮤지컬 ‘광주’는 5·18 민주화운동을 배경으로 평범한 일상을 지키기 위해 투쟁과 자유, 평화를 갈망했던 광주시민들 12일 동안의 기록을 담았다. 극중 이지훈은 시민군을 조직하고 지휘하는 야학교사 윤이건 역을 맡았다.
5·18 민주화운동 기념일을 맞아 뮤지컬 ‘광주’ 측은 이날 오후 7시부터 네이버NOW와 네이버TV에서 뮤지컬 ‘광주’의 공연실황을 중계할 예정이다.
하경헌 기자 azimae@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스경X초점] “또 업계 평가?”…하이브, 내부문서 추가 유출설에 ‘발칵’
- 박수홍♥김다예, 신생아 촬영 직원 지적→삭제 엔딩…여론 의식했나
- 안현모, 이혼 후 심경 고백 “너무 좋아”
- 필라테스 강사 출신 배우 양정원, 사기 혐의 고소당해
- [스경X이슈] ‘나는 솔로’ 23기 정숙, 하다하다 범죄전과자까지 출연…검증 하긴 하나?
- 94년생 아니었다…‘93년생’ 한소희, 실제 나이 속였던 이유
- [공식] 김예지, 테슬라 앰배서더 됐다
- [스경X이슈] ‘흑백요리사’ 출연진, 연이은 사생활 폭로…빚투→여성편력까지
- 안영미, ‘젖년이’ 패러디→욕설 논란 후 의미심장 SNS…접시 위 얼굴
- 홍진경, 조세호 축의금 얼마했나 봤더니 “120만 원 이상” (차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