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유니버스, 인천시 교육청과 메타버스 진로교육 플랫폼 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원유니버스는 인천시 교육청과 메타버스 진로교육 플랫폼 개발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발표했다.
원유니버스는 에스제이테크놀로지 주관으로 진행되는 인천시 교육청 메타버스 교육환경 구축 사업에서 메타버스 및 진로 교육 콘텐츠 개발을 담당, 인천 사이버 진로교육 메타버스 플랫폼 전체 개발을 총괄하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원유니버스는 인천시 교육청과 메타버스 진로교육 플랫폼 개발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발표했다.
원유니버스는 에스제이테크놀로지 주관으로 진행되는 인천시 교육청 메타버스 교육환경 구축 사업에서 메타버스 및 진로 교육 콘텐츠 개발을 담당, 인천 사이버 진로교육 메타버스 플랫폼 전체 개발을 총괄하게 된다.
이용자는 본인만의 아바타를 선택해 메타버스 내에서 진로 교육 실감 콘텐츠 싱글 미션 12종, 협력 미션 4종 등 원유니버스의 메타버스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실감나는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회사 측은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등이 적절히 융합된 재미와 교육을 모두 잡을 수 있는 콘텐츠를 교육현장 진로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양보근 원유니버스 이사는 "메타버스 콘텐츠가 학생들의 진로탐색에 도움이 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원유니버스만의 개발력과 노하우를 살려 미래 유망 진로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원유니버스는 메타버스 VR 전문 개발사 원이멀스와 그래픽 스튜디오 봄버스가 합병해 출범한 법인이다. 현재까지 전 세계 10개국 200여개 스테이션에 자체 개발한 콘텐츠 10종의 서비스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VR, AR 기술을 중심으로 디지털치료제를 포함한 다이어트, 성형, 안과 등 의료 메타버스 영역 뿐만 아니라 '제페토', '게더타운' 등 국내외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마케팅 사업을 희망하는 기업들에게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원솔루션 광고형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원유니버스, 신작 '프로젝트CA' 美 갈라게임즈와 공급 계약 체결
- 금강호휴게소 텐트 안에서 30대 여성 숨진 채 발견
- "'흑백요리사' 편의점서 장외 대전"…CU vs GS25
- "어려도 중형 불가피"…또래 성폭행·촬영한 10대들의 최후
- LG가 맏사위가 연예인 아내에 경제적 지원?…조한선 "나와 관련 없다"
- '한강뷰 5억 로또?' 수방사 특별공급 뭐길래…557대 1 경쟁률
- [국감2024] 경기도 빠진 경기도 국감…'이재명·김건희'만[종합]
- [속보] 노벨 경제학상에 아제모을루·존슨·로빈슨 교수…국가 간 부의 차이 연구
- [국감2024] 與 "MBC '불공정' 보도" vs 野 "KBS, '땡윤 뉴스' 전락"
- 이진숙, 가처분 인용에 "헌재 마비 최악의 상황 피하게 돼 다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