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포] "車 넘어 공간의 취향 담아"..팰리세이드 하우스 가보니

이형진 기자 2022. 5. 18. 08:3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9일 더 뉴 팰리세이드 출시 맞춰 '페르소나룸' 공간 전시
고급스럽지만 가족 중시..가솔린 익스클루시브 3867만원부터
16일 팰리세이드 하우스 미디어 행사(현대자동차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팰리세이드의 페르소나는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취향을 갖고 있으면서도 가족을 중시하는 사람입니다"

페르소나는 타인에게 비치는 외적 성격을 나타내는 심리학적 용어로 마케팅에서는 타깃 소비자층으로 활용된다.

현대차가 오는 19일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부분 변경) 모델 '더 뉴 팰리세이드' 출시에 맞춰 서울 종로구 익선동에서 특별 전시 공간인 '팰리세이드 하우스'를 운영한다. 지난 16일 언론 매체를 대상으로 미디어 행사가 열렸다.

팰리세이드 하우스는 현대차의 플래그십 SUV 라인업 팰리세이드가 추구하는 여유로움과 편안함, 일상을 전시 형태로 보여주는 공간이다. 이곳은 갤러리와 하우스 A·B로 구성됐다.

갤러리에서는 새롭게 출시된 더 뉴 팰리세이드와 조형작품들이 전시됐고 하우스 A·B에는 Δ컨시어지 Δ리빙룸 Δ가든 Δ다이닝룸 Δ프라이빗룸 5개 공간의 페르소나 룸이 자리했다. 하우스A 1층 컨시어지에 들어서자 열쇠들로 꾸며진 공간이 눈앞에 나타났다. 파스타, 테니스, 턴테이블 등은 팰리세이드 페르소나의 또다른 측면을 드러냈다.

하우스A 2층에 위치한 리빙룸은 가족의 거실처럼 꾸며졌다. 넓은 소파와 테이블 중간중간에는 아이들을 위한 장남감과 도구들이 배치됐다. 하우스A 옥상인 '플렌테리어 가든'에서는 익선동 한옥들과 정원이 함께 어우러졌다. 도시에서의 삶이지만 자연을 벗한 삶을 표현했다. '패밀리카' '캠핑을 위한 차'라는 팰리세이드의 특징을 담은 것으로 풀이된다.

하우스B 1층 다이닝룸에서는 사전 예약 고객들에게 에스프레소 바 '오우야'에서 준비한 커피가 제공됐다. 2층 프라이빗룸에서 휴식을 취할 수도 있다. 프라이빗룸에는 빈티지 오디오와 LP 등도 놓여 있다.

페르소나룸 방문을 원하는 고객은 현대차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 예약을 통해 사전 예약할 수 있고 더 뉴 팰리세이드가 전시된 갤러리는 예약없이 관람할 수 있다.

팰리세이드 하우스 페르소나 공간 A동 리빙룸(현대자동차 제공)© 뉴스1

더 뉴 팰리세이드는 현대차를 대표하는 대형 SUV로 기존 모델의 공간성을 계승하면서도 웅장하고 고급스러워진 디자인와 개선된 첨단 안전·편의사양 등을 적용한 게 특징이다.

외관은 더 넓어진 캐스케이드 그릴을 헤드램프, 주간주행등까지 하나로 이어 강인한 이미지를 완성했으며, 내장에는 하이테크 감성의 일체형 슬림 에어벤트와 터치형 공조 제어 장치를 탑재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Δ고화질12.3인치 디스플레이 ΔLED헤드램프 Δ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Δ2열 도어 글라스 이중접합 차음유리를 전 트림에 기본 적용했다. Δ고속도로 주행 보조 2(HDA 2) Δ디지털 키2 터치 Δ전동식 스티어링 휠 Δ2열 통풍시트 Δ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PCA-R) Δ1열 릴렉션 컴포트 시트 Δ3열 열선시트 등을 선택 사양으로 내놨다.

최상위 트림인 캘리그래피에는 전용 내·외장 디자인과 편의사양을 적용했다. Δ삼각형 무늬의 파라메트릭 실드와 밝은 크롬 컬러가 더해진 라디에이터 및 인테이크 그릴 Δ전용 20인치 휠 Δ퀼팅 나파가죽 시트 등 디자인을 차별화했고, Δ1열 릴렉션 컴포트 시트 Δ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Δ디지털 센터 미러 Δ앰비언트 무드램프 Δ2열 윙타입 헤드레스트 등의 신규 편의사양을 기본으로 장착했다.

더 뉴 팰리세이드의 가격은 가솔린 3.8모델 Δ익스클루시브 3867만원 Δ프레스티지 4431만원 Δ캘리그래피 5069만원, 디젤2.2 모델 Δ익스클루시브 4014만원 Δ프레스티지 4578만원 Δ캘리그래피 5216만원이다. (개별소비세 3.5% 기준)

현대차는 더 뉴 팰리세이드 출시와 함께 마케팅 활동도 시작한다. '당신의 모든 세상'은 더 뉴 팰리세이드를 통해 고객이 누리게 될 고품격 일상을 담은 영상으로, TV 및 현대차 공식 디지털 채널 '어바웃현대'(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통해 볼 수 있다.

팰리세이드 하우스 예약방문 고객에게는 커피와 기념품을 제공하고 SNS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에는 추첨을 통해 하우스 케이크 등의 선물을 증정한다.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과 대전점에서도 더 뉴 팰리세이드 특별 전시를 진행할 계획이고, 6월 11~12일에는 계약·출고 고객과 기존 현대차 SUV 출고 고객 중 약 100팀을 선정해 '캠핑 초청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넓은 실내 공간과 새롭게 추가된 하이테크 편의사양으로 운전자와 탑승자 모두 편안하고 안전한 프리미엄 드라이빙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며 "더 뉴 팰리세이드는 고객들에게 만족스럽고 여유로운 라이프를 제공하는 최고의 차량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팰리세이드 하우스 외관 전경(현대자동차 제공)© 뉴스1

hji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