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매체 선정. 올 시즌 PO 넘버 1 플레이어 루카 돈치치. "조던, 오닐, 르브론을 소환하고 있다"

류동혁 2022. 5. 18. 08:2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 서부 컨퍼런스 파이널이 진행되고 있다.

미국 CBS스포츠는 18일(한국시각) 'NBA 컨퍼런스 파이널 라운드 톱 20명의 플레이어. 루카 돈치치, 제이슨 테이텀, 스테판 커리 중 누가 넘버 1일까(Ranking 20 best players in NBA's conference finals round: Luka Doncic, Jayson Tatum or Stephen Curry No. 1?)'라는 제하의 기사에 '돈치치는 플레이오프에서 강력한 수비수들을 뚫고 환상적 경기력을 보이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루카 돈치치. A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류동혁 기자] 동, 서부 컨퍼런스 파이널이 진행되고 있다. 이 시점에서 플레이오프, 가장 뛰어난 활약을 펼친 선수는 누굴까.

댈러스 매버릭스 루카 돈치치다.

미국 CBS스포츠는 18일(한국시각) 'NBA 컨퍼런스 파이널 라운드 톱 20명의 플레이어. 루카 돈치치, 제이슨 테이텀, 스테판 커리 중 누가 넘버 1일까(Ranking 20 best players in NBA's conference finals round: Luka Doncic, Jayson Tatum or Stephen Curry No. 1?)'라는 제하의 기사에 '돈치치는 플레이오프에서 강력한 수비수들을 뚫고 환상적 경기력을 보이고 있다. 예전 마이클 조던, 샤킬 오닐, 르브론 제임스가 플레이오프에서 보였던 경기 지배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했다.

댈러스는 예상을 깨고 서부 최고 팀 중 하나인 피닉스 선즈를 혈투 끝에 4승3패로 물리치고 서부 파이널에 합류했다.

서부 파이널은 댈러스와 골든스테이트의 대결이다. 여전히 현지 전문가들은 골든스테이트의 미세한 우위를 예상하지만, 최소 6차전 이상까지 가는 혈투를 전망하고 있다.

댈러스 돈치치의 존재감 때문이다. CBS스포츠는 '돈치치는 1라운드에서 유타 재즈 루디 고베어를 공략했다. 그는 리그 최고 빅맨 중 하나다. 4강에서는 정상급 수비수 미겔 브릿지수의 견제를 자유자재로 요리했다. 상대 2대2 수비에서 블리츠(갑작스러운 더블팀)를 펼치면 환상적 패스를, 드롭(순간적으로 떨어진 수비)을 선택하면, 미드 레인지 공략으로 해결한다. 또, 상대가 붙으면 자유투를 얻어낸다'고 했다.

2위는 제이슨 테이텀(보스턴)이다. CBS스포츠는 '테이텀은 수비와 공격 모두 매우 가치있는 공격형 선수다. 카와이 레너드 유형(공수 겸장)으로 성장하고 있다. 브루클린과의 맞대결에서 케빈 듀란트의 슈팅 정확도를 39% 미만으로 유지했고, 아직 미드 레인지 지역에서 가치는 떨어지지만, 득점을 뽑아내는 방법을 알고 있다'고 했다.

3위는 스테판 커리. NBA 역사상 가장 효율적 슈터지만, 올 시즌 플레이오프에서는 야투율이 38% 미만으로 떨어졌다. 하지만 오프 더 볼에서 가치는 여전하다고 평가했다.

이 기사에서 플레이오프 톱 20명의 선수를 티어(Tier)로 구분했다. 3명의 선수는 1 티어였다.

2티어는 마이애미 히트 지미 버틀러, 3티어는 보스턴 제일린 브라운, 4티어는 뱀 아데바요(마이애미) 드레이먼드 그린(골든스테이트)이 차지했다. 류동혁 기자 sfryu@sportschosun.com

▶ 당신은 모르는 그 사람이 숨기고 있는 비밀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현, ♥메이비+삼남매와 얼마나 행복하면..이런데서 티 나네
김숙♥이대형 “결혼 날짜 9월 13일”..사회 전현무·축가 장윤정·주례 허재 '초호화' (당나귀)
‘故 안재환 사별’ 정선희 “한국 남자들이 날 무서워한다”
'이규혁♥' 손담비, 새신부 팔뚝에 문신이…결혼식서도 당당히 드러냈네
김구라, ‘17억 빚’ 전처가 남긴 자동이체..“아직도 돈 빠져 나가”
박병은, 서예지와 당당한 불륜 발표..재계 1위 CEO 변신('이브')
'신혼' 배다해, ♥이장원과 먹는 저녁 메뉴 보니..그릇부터 정갈 "채소 폭탄"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