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5th 칸에 가다] 레드카펫 위 '트루먼쇼'.. 현실의 벽을 넘어

김성현 기자,전용호 PD 2022. 5. 18. 08:2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유례없던 코로나19 여파로 중단됐던 프랑스 칸 국제영화제가 3년 만에 기지개를 켜고 영화인들을 마주한다.

YTN star 역시 칸 영화제 취재를 위해 프랑스로 향했다.

17일 오후 7시(이하 현지 시각, 한국 시각 기준 18일 오전 2시) 개최한 제75회 칸 국제영화제는 코로나19로 인해 앞서 73회가 경쟁 부문 없이 온라인으로 열리고, 74회가 7월로 연기되며 전 세계 영화인들의 아쉬움을 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유례없던 코로나19 여파로 중단됐던 프랑스 칸 국제영화제가 3년 만에 기지개를 켜고 영화인들을 마주한다. YTN star 역시 칸 영화제 취재를 위해 프랑스로 향했다.

17일 오후 7시(이하 현지 시각, 한국 시각 기준 18일 오전 2시) 개최한 제75회 칸 국제영화제는 코로나19로 인해 앞서 73회가 경쟁 부문 없이 온라인으로 열리고, 74회가 7월로 연기되며 전 세계 영화인들의 아쉬움을 샀다.

이날 개막식에는 전 세계 영화인들 모두가 꿈꾸는 레드카펫 설치를 비롯해 배우 짐 캐리의 1998년작 '트루먼쇼'를 연상시키는 공식 포스터가 거대한 모습을 드러내며 그 위용을 자랑했다.

앞서 영화제 집행위원회 측은 "트루먼이 계단을 올라가 거짓말로부터 탈출했듯, 유명한 레드 카펫이 있는 영화제도 관객들이 극장 안으로 들어갔을 때 예술가들의 진실을 알 수 있게 도울 것"이라며 공식 포스터의 의미를 설명한 바 있다.

이날 개막식에는 1998년 제41회 칸영화제 남우주연상을 수상했으며 약 40년간 왕성한 활동을 펼쳐온 배우 포레스트 휘태커가 공로상을 받아 동료들의 찬사를 끌어내기도 했다.

한편 이번 칸 영화제에는 박찬욱 감독의 '헤어질 결심'을 비롯해 일본의 거장 고레에다 히로카즈가 연출하고 배우 송강호 씨·강동원 씨·배두나 씨·이지은(아이유) 씨 등이 출연한 '브로커'가 경쟁 부문에 진출했다. 또한 배우 이정재 씨의 감독 데뷔작인 '헌트'는 비경쟁부문인 미드나잇 스크리닝에 초청됐다. 다채로운 한국 영화들까지 가세하며 칸 영화제에 대한 기대감은 점차 높아지고 있다.

제75회 칸 영화제는 5월 17일부터 28일까지 프랑스 남부 휴양도시 칸에서 개최된다.

[프랑스 칸 = 김성현 기자, 전용호 PD]

[사진 제공 = AP]

YTN star 김성현 기자 (jamkim@ytnplus.co.kr)

YTN star 전용호 PD (yhjeon95@ytnplus.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press@ytnplus.co.kr/ winter@ytnplus.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