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원, 마음 뺏긴 여행지는 "꼭 시청해야 한다" 흥분(톡파원25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5월 18일 방송되는 JTBC '톡파원 25시'(연출 홍상훈)에서는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볼리비아와 터키의 대자연 특집으로 꿀잼을 선사한다.
특히 여행자들의 로망인 볼리비아 우유니 소금 사막과 터키 여행지 1순위 카파도키아를 안방에서 모두 즐길 수 있다.
터키 '톡'파원은 카파도키아의 하늘과 땅을 모두 접수하며 알찬 여행을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슬기 기자]
톡파원 25시’가 놓치면 후회할 역대급 랜선 여행을 떠난다.
5월 18일 방송되는 JTBC ‘톡파원 25시’(연출 홍상훈)에서는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볼리비아와 터키의 대자연 특집으로 꿀잼을 선사한다. 특히 여행자들의 로망인 볼리비아 우유니 소금 사막과 터키 여행지 1순위 카파도키아를 안방에서 모두 즐길 수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먼저 ‘톡파원 25시’에서 첫 소개되는 남미 국가 볼리비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남미의 지붕’으로 불리는 볼리비아의 수도 라파스는 해발 3,830m로 그 높이가 한라산의 두 배라고. 이에 볼리비아 ‘톡(Talk)’파원은 원정경기를 왔던 축구선수 메시가 고산병으로 구토했다는 일화와 볼리비아 약국에서는 산소통을 판매하고 있음을 전해 관심을 모은다.
‘톡파원 직구’ 코너에서는 볼리비아 ‘톡’파원이 벽부터 가구까지 모두 소금으로 지어진 소금 호텔을 방문해 시선을 모은다. 이어 우유니 소금 사막으로 향해 하늘과 땅이 투명하게 비쳐 그 경계가 모호한 광경으로 ‘세계에서 가장 큰 거울’이라고 불리는 이유를 실감케 한다. 또한 대자연의 경이로운 풍경과 함께 SNS 인생샷이 탄생하는 과정을 담아 스튜디오의 부러움을 한 몸에 받는다.
우유니 소금 사막의 신비로운 광경에 이찬원은 눈을 떼지 못하고 감탄을 연발했다는 후문. 이찬원은 “오늘은 꼭 시청해야 한다”며 적극 추천했다고 해 본방사수 욕구를 끌어올리고 있다.
터키 ‘톡’파원은 카파도키아의 하늘과 땅을 모두 접수하며 알찬 여행을 한다. 카파도키아는 우주비행사 닐 암스트롱이 “이곳을 알았더라면 굳이 달에 갈 필요가 없었다”는 말을 남긴 도시라고 해 기대감을 높인다. 무엇보다 평범한 농촌 마을처럼 보이지만 발밑에 과거 3만 명이 살았던 지하도시가 존재해 흥미를 돋운다. 여기에 전 세계인의 버킷리스트인 열기구 투어로 카파도키아 여행의 정점을 찍는다고.
한편, 스튜디오에서는 ‘세계 3대 음식’ 타이틀을 두고 논쟁이 벌어진다. 터키 출신 알파고가 터키 음식은 ‘세계 3대 음식’이라고 언급하자 이탈리아 출신 알베르토가 과하다고 반박한 것. 이 반박이 불을 지펴 피자와 아이스크림의 원조까지 따지게 됐다고 해 음식 논쟁의 결말이 궁금증을 자극하고 있다. (사진=JTBC 제공)
뉴스엔 이슬기 reeskk@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상민, 박군 축의금 300만원 낸 이유 “욕 먹을 각오했다”(연예뒤통령)
- 김정은, 붕어빵 친동생 김정민 공개 “100점짜리 동생” 눈물(호적메이트)
- 김구라 “전처와 이혼한 지 7년‥아직도 돈 빠져나가”(구라철)
- 이정은 “‘우리들의 블루스’ 배우로서 달리다 멈추고 싶을 때 만난 작품”
- 이정은 “김혜수 제주도 놀러오기도‥내게 ‘귀엽다’ 칭찬”[EN:인터뷰③]
- 김정은, 20년 만 시구 재도전 “여러분 부자되세요 꼭이요”(호적메이트)
- YG 양현석, 불법도박 유죄→마약수사 무마 혐의 또 부인 “억울”[종합]
- 박승희 “선수 연금점수로 과천 아파트 청약 당첨” 서장훈 깜짝 (동상이몽2)
- “100% 부부싸움 각” 장윤정, ♥도경완 코에 새조개 투척 ‘위기’ (안다행)[결정적장면]
- 배윤정 “아이 짐처럼 보이기도…사는 것 재미없었다”(오은영리포트2)[결정적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