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의 홈트|황선주의 득근득근, 침대에서도 할 수 있는 '힙업 운동'

유채영 2022. 5. 18. 08: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헬스장은 가기 힘들고, 식욕도 늘어나고, 장기화되는 코로나로 인해 몸이 예전 같지 않다고 느껴진다면? 2022년 운동계획을 세우고 계신 분들에게 한경닷컴이 황선주 강사를 만나 집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운동을 준비했습니다.< p>

직장인, 학생, 주부 등 운동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들을 위해 집에서 간단하게 따라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운동법을 들어봤습니다.

이번 주 '황선주의 득근득근'에서는 '침대에서도 할 수 있는 힙업 운동'을 준비했습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헬스장은 가기 힘들고, 식욕도 늘어나고, 장기화되는 코로나로 인해 몸이 예전 같지 않다고 느껴진다면? 2022년 운동계획을 세우고 계신 분들에게 한경닷컴이 황선주 강사를 만나 집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운동을 준비했습니다. 직장인, 학생, 주부 등 운동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들을 위해 집에서 간단하게 따라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운동법을 들어봤습니다. 황선주 강사님과 함께 ‘득근’하세요>

이번 주 '황선주의 득근득근'에서는 '침대에서도 할 수 있는 힙업 운동'을 준비했습니다. 하루 10분 투자해 운동하고 건강도 지키세요.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① 프로그 펌프│1분 10초

누운 상태에서 발을 모으고 무릎을 벌려 다리를 삼각형 모양으로 만들어준다.

엉덩이를 위로 천천히 들어올렸다가 내려준다.

② 프로그 킥│60초

엎드린 상태에서 발바닥을 맞대고 무릎을 벌려 다리를 삼각형 모양으로 만들어준다.

상체는 바닥에 고정한 상태로 하체를 위로 천천히 들어올렸다가 내려준다.

③ 덩키 킥│왼쪽, 오른쪽 각 30초

네 발 기기 자세에서 한 쪽 다리를 'ㄴ' 모양으로 위로 들어올렸다가 내려준다.
반대쪽도 똑같이 진행한다.

2세트 반복한다.

‘주말의 홈트’ 영상은 한경닷컴 홈페이지, 유튜브, 네이버TV, 줌TV에서 볼 수 있다.

의상협찬=안다르

유채영 한경닷컴 기자 ycycy@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