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5B, 신곡 '뒷모습도 나쁘지 않아 (Feat. 다원)' 공개
[스포츠경향]
2018년부터 매달 싱글을 발표하며 쉬지 않고 활동을 이어가는 프로듀서 그룹 015B(공일오비)가 신곡 어반 알앤비 ‘뒷모습도 나쁘지 않아 (Feat. 다원)’을 오늘(17일) 공개했다.
015B는 2022년 새로 나오는 싱글들의 앨범 커버를 카툰 컨셉으로 제작하여 곡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015B가 예전에 발표했던 곡과 스토리가 이어지는 곡을 만들며 세계관 확장 작업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신곡 ‘뒷모습도 나쁘지 않아’는 2011년 발표한 발라드 ‘1월부터 6월까지 (Feat. 윤종신) - 015B’에서 이어지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1월부터 6월까지’의 가사 중 “내 뒷모습이 슬퍼 보인다며, 사진을 찍다가 그녀가 웃었죠”에서 그녀는 무슨 생각을 하고 있었을까? 라는 질문에서 시작된 노래이다.
이번 신곡 ‘뒷모습도 나쁘지 않아’의 보컬은 다원이 참여했다. 다원은 2021년부터 015B의 곡에 피처링으로 꾸준히 참여하며 다양한 매력을 보여주고 있다. 일렉트로니카 장르의 ‘빅터를 기다리며’를 시작으로, 록, 댄스, 레트로, 펑크 등 다양한 장르를 소화하고 있으며, 신곡 ‘뒷모습도 나쁘지 않아’에서는 트렌디한 어반 알앤비를 선보이며 매번 장르의 한계를 뛰어넘는 중이다.
015B의 세계관 확장을 보여주는 트렌디한 어반 알앤비 ‘뒷모습도 나쁘지 않아’는 오늘(17일)부터 모든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예능인 포기 못해” 이찬원, ‘KBS 연예대상’ 대상 영광
- 美 타임지 선정, 2024 최고의 K-드라마는?
- [단독] 최민환 “유흥업소 자주 간 적 있어” 경찰에 진술
- ‘하얼빈’ 예매량 폭증…겨울 책임지나
- [단독] “송민호 공익 부실근무, 경찰이 밝혀달라” 수사의뢰서 접수
- 이나은, ‘곽튜브 논란’ 이후 3개월 만에 근황 전했다
- [단독] 임영웅 ‘뭐요’ 논란 속 홍보대사 유지···포천시 “소속사 연락두절”
- [종합] ‘은가은♥’ 박현호, 예비 장모 얼마나 닮았길래? (신랑수업)
- “정신나간 대통령이 갑자기 쿠데타”···‘서울의 봄’ 김성수, 작심비판
- [단독] 송민호 ‘부실근무’ 의혹, 경찰 내사 착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