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병원 진료접수·수납 앱으로 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텔레콤이 블록체인 기반 분산신원확인(DID) 서비스 '이니셜'에 고려대의료원의 모바일 진료카드 서비스(사진)를 추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니셜에 의료기관 진료카드 서비스를 포함시킨 첫 사례다.
SK텔레콤은 이니셜의 전자문서 발급 기능을 모바일 진료카드 서비스와 연계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려대의료원에 도입
SK텔레콤이 블록체인 기반 분산신원확인(DID) 서비스 ‘이니셜’에 고려대의료원의 모바일 진료카드 서비스(사진)를 추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니셜에 의료기관 진료카드 서비스를 포함시킨 첫 사례다.
이번 개편으로 고려대의료원을 방문한 이니셜 앱 이용자는 본인 확인, 진료 접수, 대기표 발행, 수납, 처방전 발행, 주차 등록 등 각종 병원 관련 업무를 앱으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지금까지는 종이 증명서나 별도 병원 앱을 써야 했던 일들이다. SK텔레콤은 고려대 안암병원을 시작으로 구로병원과 안산병원 등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이니셜의 전자문서 발급 기능을 모바일 진료카드 서비스와 연계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주민등록표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 병원에서 필요한 서류를 앱을 통해 바로 제출할 수 있게 한다는 얘기다.
이니셜은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활용해 전자신분증·전자증명서 등을 발급·저장·제출하는 서비스다.
선한결 기자 always@hankyung.com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이든 대통령, 한국 도착하자마자 '삼성'부터 간다
- '간식으로 입에 달고 살아'…미국인들이 푹 빠진 한국 반찬
- "연봉 2억 넘게 주고 스카우트"…'구인난'에 몸값 뛰는 직업
- '한국산의 무덤' 일본서 통했다…삼성폰, 10년 만에 2위 등극
- 밀키트, 간편해서 먹었는데…이제보니 짠 이유가 있었네
- 송강호→강동원·배두나, 특별한 여정…엄마된 이지은 "그 자체가 된 시간"('브로커')
- "어릴땐 예뻤는데"…강형욱, 결국 피 흘리며 긴급 병원 行
- 앰버 허드 "조니 뎁, 정말 사랑했는데…신혼 여행 중 목 졸랐다" 눈물[TEN월드]
- [TEN피플] 월세 200만원에 축의금은 300만원…이상민의 '궁상 컨셉트' 미스터리
- 칸영화제 개막…韓 영화 '헤어질 결심·'브로커' 황금종려상 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