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노, 안국약품과 협력..AI로 망막 질환 진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뷰노는 안국약품에 망막 질환 진단 솔루션 '뷰노메드 펀더스 AI'를 독점 공급하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안국약품은 뷰노메드 펀더스 AI의 독점 판매권을 갖게 됐다.
뷰노메드 펀더스 AI는 환자의 안저 영상을 수초 안에 분석해 망막 질환 소견과 병변의 위치를 알려준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2020년 뷰노메드 펀더스 AI를 국내 1호 혁신 의료기기로 지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뷰노는 안국약품에 망막 질환 진단 솔루션 ‘뷰노메드 펀더스 AI’를 독점 공급하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안국약품은 뷰노메드 펀더스 AI의 독점 판매권을 갖게 됐다. 뷰노메드 펀더스 AI는 환자의 안저 영상을 수초 안에 분석해 망막 질환 소견과 병변의 위치를 알려준다. 대표적인 당뇨 합병증으로 꼽히는 당뇨망막병증도 진단할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2020년 뷰노메드 펀더스 AI를 국내 1호 혁신 의료기기로 지정했다.
뷰노는 안국약품과의 협력을 통해 당뇨병 합병증 진단부터 치료까지 환자와의 접점을 늘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선아 기자 suna@hankyung.com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이든 대통령, 한국 도착하자마자 '삼성'부터 간다
- '간식으로 입에 달고 살아'…미국인들이 푹 빠진 한국 반찬
- "연봉 2억 넘게 주고 스카우트"…'구인난'에 몸값 뛰는 직업
- '한국산의 무덤' 일본서 통했다…삼성폰, 10년 만에 2위 등극
- 밀키트, 간편해서 먹었는데…이제보니 짠 이유가 있었네
- 송강호→강동원·배두나, 특별한 여정…엄마된 이지은 "그 자체가 된 시간"('브로커')
- "어릴땐 예뻤는데"…강형욱, 결국 피 흘리며 긴급 병원 行
- 앰버 허드 "조니 뎁, 정말 사랑했는데…신혼 여행 중 목 졸랐다" 눈물[TEN월드]
- [TEN피플] 월세 200만원에 축의금은 300만원…이상민의 '궁상 컨셉트' 미스터리
- 칸영화제 개막…韓 영화 '헤어질 결심·'브로커' 황금종려상 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