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 좀 해볼까..시코르 강남역점, 5년만에 리뉴얼 오픈

백주원 기자 2022. 5. 17. 17: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세계(004170)백화점이 플래그십 스토어 '시코르' 강남역점을 5년 만에 재단장했다고 17일 밝혔다.

시코르 강남역점은 MZ세대 취향을 고려해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로 채워졌다.

김묘순 신세계백화점 코스메틱 잡화담당 전무는 "MZ세대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공간으로 리뉴얼했다"며 "가격 할인 방식의 경쟁보다 시코르만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콘텐츠로 진정한 뷰티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퍼스널 컬러 진단·네일케어·헤드스파 등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로 변신
5년 만에 새롭게 오픈한 시코르 강남역점 전경/사진 제공=신세계백화점
[서울경제]

신세계(004170)백화점이 플래그십 스토어 ‘시코르’ 강남역점을 5년 만에 재단장했다고 17일 밝혔다.

시코르 강남역점은 MZ세대 취향을 고려해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로 채워졌다. 특히 강남역점의 MZ세대 고객 비중이 큰 매장으로 꼽힌다. 시코르 매장들의 20~30대 비중은 평균 60%인데 강남역점은 80%에 달한다.

우선 2층에는 본인의 퍼스널 컬러에 맞는 메이크업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메이크업 큐레이션 존’, 피부 고민 별 제품을 비교할 수 있는 ‘스킨케어 솔루션즈 존’, 비건, 자연주의 제품 등의 상품을 모아놓은 ‘그린뷰티 존’, 배스밤, 디퓨저 등을 만날 수 있는 ‘배스&프래그런스 존’, 아로마 케어 등이 있는 ‘레저&힐링뷰티 존’ 등이 마련됐다.

또 전문가로부터 퍼르널 컬러를 진단받고 그에 맞는 메이크업과 헤어컬러, 패션 스타일을 컨설팅받을 수 있는 ‘시코르 컬러 스튜디오’도 선보였다. 또 사전 예약으로 이용할 수 있는 네일바와 전문가에게 두피와 모발 상태를 진단받고 헤드스파를 받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있다.

1층에는 니치 향수 코너를 들였다. 에르메스퍼퓸, 산타마리아노벨라, 조러브스, 메모, 디에스앤더가, 구딸파리 등이 입점했다.

지하 1층은 가성비를 추구하는 고객을 위해 최대 70%까지 할인하는 아웃렛 매장 ‘시코르 마켓’으로 꾸몄다. 힌스, 어퓨, 파머시, 라포티셀, 카밀, 로레알파리헤어 등 메이크업부터 스킨케어, 헤어케어, 바디케어 등 다양한 브랜드를 만날 수 있다.

김묘순 신세계백화점 코스메틱 잡화담당 전무는 “MZ세대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공간으로 리뉴얼했다”며 “가격 할인 방식의 경쟁보다 시코르만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콘텐츠로 진정한 뷰티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백주원 기자 jwpaik@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