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교육청 청렴한 직장생활실천 협약제정

육종천 2022. 5. 17. 14:4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슬기롭고 청렴한 옥천교육청
생활실천협약 제정방식 개선

[옥천] 옥천교육청은 상호존중 조직문화정착을 위해 지난 16일 교육장, 과장, 각 부서교직원 70여 명 참석해 슬기롭고 청렴한 교육청생활 실천협약제정을 위한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날 워크숍은 상호존중문화를 바탕으로 소통, 공감, 청렴한 직장문화조성을 위해 모든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소통 퍼실리테이션으로 진행되어 직급, 직류와 상관없이 다양한 의견 수렴과정을 통해 각 부서별 10개 세부실천과제를 제정하고 실천선언을 낭독했다.

주요내용은 소통, 공감, 관계, 환경, 업무, 규율 등에 관한 가치단어를 바탕으로 실천 과제를 부서별로 만들었다. 언어예절 준수하기, 팀원 간 협력, 일하는 방식 공유하기, 환경 정화 등에 관한 내용이 나왔다.

옥천교육청은 슬기롭고 청렴한 생활실천협약 제정 및 선포와 함께 실천을 위한 생활협약내용을 액자에 담아 각 부서에 게시하고 상호존중 문화확산과 실천을 위한 공감의 날 운영 및 소통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조경애 옥천교육장은 "옥천교육청이 소통과 공감을 통해 모든 직원들이 행복한 일터가 되기를 희망 한다"며 "오늘의 슬생실천협약 선언은 존중과 배려가 살아있는 민주적 교육행정기관 문화 실현의 첫출발이 될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옥천교육청 제공
사진=옥천교육지원청 제공

Copyright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