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을 보궐' 김한규 38.2%·부상일 31.1%..23.4% '부동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주시 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가 확정된 후 처음 실시된 제주지역 여론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 김한규 후보가 오차범위 내에서 국민의힘 부상일 후보를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에는 제주시 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에 대한 적합도 조사도 함께 진행돼 이목을 끌었다.
부상일 후보는 31.1%의 지지율을 얻었다.
양자 대결로 치러지는 제주도교육감 선거에서는 이석문 후보와 김광수 후보가 오차범위 내에서 접전을 펼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주도교육감 이석문·김광수 오차범위 내 접전
(제주=뉴스1) 홍수영 기자 = 제주시 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가 확정된 후 처음 실시된 제주지역 여론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 김한규 후보가 오차범위 내에서 국민의힘 부상일 후보를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주일보와 제주MBC, 제주CBS, 제주의소리 등 제주지역 언론 4사는 16일 ‘3차 제주지역 지방선거 공동 여론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에는 제주시 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에 대한 적합도 조사도 함께 진행돼 이목을 끌었다.
조사결과 민주당 김한규 후보가 38.2%의 지지율로 국민의힘 부상일 후보를 누르고 1위를 차지했다. 부상일 후보는 31.1%의 지지율을 얻었다.
민주당을 탈당하고 무소속으로 출마한 김우남 전 국회의원은 7.3%로 3위에 머물렀다.
다만 부동층이 23%를 웃돌아 아직 지지 후보를 정하지 못한 유권자가 다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없다’는 15.0%, ‘모름·무응답’은 8.4%다.
이 조사는 ㈜코리아리서치인터내셔널에 의뢰해 지난 14~15일 제주시을 지역구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도민 501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응답률은 21.3%,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4.4%포인트다.
제주도지사 후보 지지도 조사에서는 민주당 오영훈 후보가 48.7%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이어 국민의힘 허향진 후보는 26.5%로 집계됐다. 두 후보간의 격차는 22.2%포인트다.
이어 무소속 박찬식 후보는 4.5%, 녹색당 부순정 후보는 0.9% 순이다. 지지 후보를 정하지 못했거나 무응답은 19.5%로 조사됐다.
양자 대결로 치러지는 제주도교육감 선거에서는 이석문 후보와 김광수 후보가 오차범위 내에서 접전을 펼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석문 후보는 32.7%, 김광수 후보는 28.9%로, 두 후보간 격차는 3.8%포인트다.
특히 38.4%는 없다·모름·무응답으로, 부동층의 표심 향방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제주도지사 및 제주도교육감 지지도 조사는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코리아리서치인터내셔널에 의뢰해 지난 14~15일 이틀간 만 18세 이상 제주도민 80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3.5%포인트다.
gwi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선우용여 "결혼식 당일 구속된 남편, 재판만 18년"…성격 바뀐 이유
- 이수진, 가로수길 치과 폭망?…"中환자들 줄어 억대 수입도 흔들"
- 졌다고 라켓 '퍽퍽', 상대 악수도 거부…'태극마크' 우습게 만든 권순우[영상]
- "직업 피아노강사"…'대전 교사' 가해 학부모 부부 모두 공개한 '촉법나이트'
- "이거 나와도 돼?"…홍진호·레이디제인 과거 뽀뽀 영상에 '화들짝'
- 이세영, 결혼 약속한 日 연인과 결별 "올봄 헤어져"…함께 찍은 영상들도 삭제
- "울음 시끄러워" 자식 최소 5명 때려죽인 아버지 '경악'
- '김연아♥' 고우림, 11월20일 현역 입대…육군 군악대 복무 [공식]
- 레드벨벳 조이, 몸매 이정도였어? 과감 패션 속 볼륨감 과시…망사 스타킹까지
- 권순우, 항저우AG 탈락 속 비매너 논란에 9세 연상 연인 유빈까지 불똥 [N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