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정명근 화성시장 후보, '가다실9가' 접종 지원 등 여성공약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종현 기자(qwg1029@daum.net)]더불어민주당 정명근 경기 화성시장 후보가 '가다실 9가' 접종 지원정책을 비롯한 여성정책 관련 공약들을 연이어 발표했다.
정 후보는 "가장 우수한 인유두종바이러스(HPV) 백신으로 꼽히는 '가다실 9가'는 다른 HPV백신과는 달리 비급여 품목으로 분류돼 60만 원 가량의 비용 부담이 강제되는 실정"이라며 "접종 비용 일부를 시에서 부담하고, 나아가 접종을 희망하는 저소득 여성·청소년에게는 전액 지원을 실시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종현 기자(qwg1029@daum.net)]
더불어민주당 정명근 경기 화성시장 후보가 ‘가다실 9가' 접종 지원정책을 비롯한 여성정책 관련 공약들을 연이어 발표했다.
그러면서 주요 공약으로 △가다실 9가 접종 적극 지원 △공중화장실 불법촬영 적극 단속 △여성 안심화장실 확대 △데이트폭력 및 성폭력 대응 ‘원스톱(One-stop) 지원센터’ 설치 등을 내세웠다.
정 후보는 "가장 우수한 인유두종바이러스(HPV) 백신으로 꼽히는 ‘가다실 9가’는 다른 HPV백신과는 달리 비급여 품목으로 분류돼 60만 원 가량의 비용 부담이 강제되는 실정"이라며 "접종 비용 일부를 시에서 부담하고, 나아가 접종을 희망하는 저소득 여성·청소년에게는 전액 지원을 실시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관내 공중화장실의 불법촬영 범죄를 근절하기 위해 지속적인 단속을 추진하고, 불법촬영 스크린 시설, 긴급 비상벨 등이 함께 설치된 여성 안심화장실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며 "‘원스톱(One-stop) 지원센터’를 통해 데이트폭력 및 성폭력에 전문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그는 "여성정책의 핵심은 여성이 안심하고 살 수 있도록 만드는 것에 있다. 여성의 일상에서 안전을 저해할 수 있는 요소들을 시가 나서 하나씩 제거하겠다”며 "여성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화성으로 만들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박종현 기자(qwg1029@daum.net)]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살아나는 'MB 방송장악'의 망령…정권 바뀌니 TBS 손 보겠다?
- 오세훈 "타워팰리스 같은 임대아파트 짓겠다"…어떻게?
- 인도 수출 금지로 다시 불거진 식량 우려…"문제는 생산량 아닌 물류"
- 핵발전 이슈, PK 선거 쟁점 되나…民 "고리2호기 수명연장? 시민 생명으로 도박"
- 지금 난리 난 미국 '분유 품절', 진짜 원인은?
- 인도적 협력, 악순환 끊고 선순환 만들어야
- 북한, 코로나 확진 의심자 120만 명 넘어…50명 사망
- 美 네브래스카 "근친상간·성폭행 당했어도 낙태 전면 금지"
- 尹대통령 "北 핵 실험 준비 정황…코로나 백신은 지원할 것"
- '굥정'이냐, 공정이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