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경남] '여론조사에 출처 불분명 번호 사용' 2명 고발
[KBS 창원]경남 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는 6·1지방선거와 관련한 여론조사에서 조사 대상 선정 방법을 위반한 혐의로 여론조사기관 대표 2명을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심의위원회는 두 여론조사기관이 출처가 불분명한 휴대전화 번호를 사용해 여론조사를 하거나 대표성이 결여된 전화번호를 사용한 혐의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공직선거법에는 선거 여론조사에 모든 계층을 대표할 수 있도록 조사 대상을 선정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경남 민간 아파트 분양가 ‘㎡당 364만 원’
주택도시보증공사 조사 결과, 지난달 경남지역의 민간 아파트 평균 분양 가격이 ㎡당 364만 4천 원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3백12만 원보다 52만여 원 오른 수치입니다.
지난달 민간 아파트 분양가격지수는 164.2로 1년 전보다 16.7% 올랐습니다.
경남도민 30% 1인 가구…‘안부 묻기’ 운동
경남도민 가구 수의 30%에 이르는 1인 가구에 자살 예방을 위한 '안부 묻기 운동'이 펼쳐집니다.
경상남도는 5월 한 달 동안 혼자 사는 가족이나 친지, 이웃에 대한 안부 묻기 캠페인을 하고, 경품 행사도 마련합니다.
경남 ‘귀농 학교’ 교육생 200명 모집
경상남도가 귀농인의 정착을 도울 '귀농 사관학교' 교육생 200명을 모집합니다.
다음 달부터 두 달 동안 도립 거창대학과 남해대학이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귀농·귀촌 컨설팅과 농가 견학 등 참가자마다 닷새 일정으로 진행되며, 교육비의 75%인 37만 원을 경상남도가 지원합니다.
에어부산, 주말·휴일 국내 232편 추가 운행
에어부산이 다음 달 한 달 동안 국내 노선 5개, 모두 232편을 추가 투입합니다.
증편 노선은 김포와 김해 64편, 김해-제주 16편 등입니다.
에어부산 측은 승객이 몰리는 금요일과 일요일 오후 시간대 항공편을 추가 공급할 계획입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여론조사]① 서울·인천 ‘與 우세’…경기 김동연 37.3·김은혜 36.1
- [여론조사]② 강원·충북 ‘與 우세’…충남 김태흠 40.5·양승조 34.3
- 정상회담 의제에 ‘국제 기여’…어떤 내용 논의될까
- ‘성 비위’ 박완주 제명 의결…이준석 “윤재순 사과하고 업무해야”
- [여심야심] 윤 대통령의 첫 시정연설…뒷이야기도 들어보자
- ‘수사력 논란’ 지적에 ‘인력 부족’ 앞세운 공수처장
- 남의 재난지원금 4억6천만 원 꿀꺽!…사라진 남성
- 中 상하이, 이번에는 ‘소독약 세례’ 논란…도시는 봉쇄 해제 준비중
- 서울시교육감 보수진영 단일화 ‘난항’…‘나홀로 단일화 서약식’
- 2022 지방선거 한호흡 챌린지…“도전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