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녀 당구 선수 김병호, 김보미의 인생 유전. 김병호 1년만에 팀리그 복귀, 김보미 세 번째 팀- 8개팀 새 면모

이신재 2022. 5. 16. 19: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버지 김병호가 돌아왔다.

팀 리그를 떠나 재야에서 활동했던 김병호가 1년만에 복귀했다.

김보미는 팀 리그를 떠나지 않았다.

다시 팀 리그에서 만나게 된 부녀.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버지 김병호가 돌아왔다. 1년만이다. 딸 김보미는 또 팀을 옮겼다. 3년만에 세 번째 팀이다.

경기중인 아버지 김병호(왼쪽)와 태백 에버콜라겐 대회에서 가장 먼저 베스트 퍼포먼스 상을 받은 김보미(사진=브릴리언트 빌리아드. PBA)
김병호와 김보미는 부녀지간이다. 둘은 PBA 팀리그 원년 멤버다. 김병호는 TS샴푸, 김보미는 SK렌터카 소속으로 뛰었다.

TS와 SK의 경기가 열리고 TS의 이미래와 SK의 김보미가 여자 개인전에서 맞붙으면 ‘팀 딸’ 대 ‘친 딸’의 대결로 화제가 되었다.

그러나 둘은 지난 시즌 만나지 못했다. TS를 팀 리그 우승으로 이끈 멤버였으나 목 부상 등으로 김병호가 팀을 떠났기 때문이었다.

팀 리그를 떠나 재야에서 활동했던 김병호가 1년만에 복귀했다. 16일 열린 22-23시즌 PBA 팀리그 드래프트에서 신생 하나카드의 지명을 받았다.

하나카드는 신한알파스 후신격. 신한의 김가영, 신정주와 그리스의 카시도코스타스, 베트남의 응우옌 그리고 프로행을 선언한 아마 최강 김진아를 우선 지명한 후 드래프트에서 김병호를 받아 팀을 완성했다.

김보미는 팀 리그를 떠나지 않았다. 하지만 매년 팀이 바뀌었다. 그는 맨 처음 SK 렌터카에서 선수생활을 시작했으나 이듬해 보호선수에서 빠졌다.

부녀가 함께 방출될 수도 있는 상황이었으나 신한 알파스가 그를 지명했다. 신한에서 김가영과 함께 괜찮은 활약을 했으나 신한이 팀을 해체하는 바람에 또 공중에 붕 뜨는 신세가 되었다.

하나카드가 김가영과 신정주만 데려 갔다.

그러나 김보미는 ‘조용한 실력자’다. 화려하진 않지만 이미래, 스롱, 김세연,강지은, 김민아 등 LPBA 우승자들과 막상막하의 게임을 하며 이기고 지는 사이다.

8강권은 넉넉한 강자로 그를 눈여겨 보았던 NH카드가 전애린을 아웃시키고 그를 뽑았다.

딸 김보미는 아직 LPBA 우승 경력이 없다. 그러나 꾸준히 치고 오르고 있다. 머지않아 우승, 부녀 우승의 기념탑을 쌓을지도 모른다.

아버지 김병호는 우승 경력이 있다. 2020년 1월 웰컴저축은행 웰뱅 PBA 챔피언십 4강전에서 쿠드롱, 결승전에서 마르티네스를 꺾고 챔피언이 되었다.

대단한 우승이었다. 대기만성형으로 아마추어 시절 딸 보다 덜 유명해 ‘보미 아빠’였던 김병호는 그때 자신의 이름을 되찾았다.

다시 팀 리그에서 만나게 된 부녀. 공교롭게도 카드사 소속이다. 부녀가 벌이는 ‘카드 라이벌’전을 곧 보게 된다.

한편 이날 드래프트에서 웰뱅은 국민의 힘에 입당한 차유람 자리에 준우승 경력의 오수정을 뽑았다. 크라운은 박한기, 블루원은 찬 차팍과 김민영, TS는 김임권, 임성균을 새 멤버로 받아 들였다.

신한의 6명은 모두 새 팀을 찾았다. 김가영, 신정주는 하나카드, 마민캄과 김보미는 NH카드, 오성욱은 휴온스, 조건휘는 SK의 유니폼을 입었다.

지난 시즌 팀리그에서 활약했던 미녀 선수 전애린, 오슬지는 떠났고 이우경 등이 새롭게 들어왔다.

◇웰컴저축은행(7명)=쿠드롱, 서현민 한지승, 비롤 위마즈, 차유람, 김예은(이상 보호선수) 지명-오수정/ 아웃-차유람

◇크라운해태(6명)=김재근 박인수, 다비드 마르티네스, 강지은 백민주(이상 보호선수) 지명-박한기/ 아웃-이영훈, 선지훈

◇블루원엔젤스(7명)=엄상필 강민구, 다비드 사파타, 서한솔, 스롱피아비(이상 보호선수) 지명 찬 차팍, 김민영/ 아웃-홍진표

◇NH농협카드(6명)=조재호 김현우 김민아(이상 보호선수) 지명 마민캄, 응우옌 프엉린, 김보미/ 아웃 - 오태준, 전애린

◇휴온스(6명)=김봉철, 하비에르 팔라존, 글렌 호프만, 김세연 최혜미(이상 보호선수) 지명 오성욱/ 아웃-김기혁, 오슬지

◇SK렌터카(7명)=강동궁, 에디 레펜스, 임정숙(이상 보호선수) 지명 응고딘나이, 조건휘, 이우경, 히다 오리에(재선발) / 아웃-고상운, 박한기. 홍종명

◇TS샴푸(6명)=김종원 김남수 이미래 용현지(이상 보호선수) 지명 김임권, 임성균/ 아웃-문성원, 한동우, 정보라

◇하나카드(6명)=김가영, 필리포스 카시도코스타스, 응우옌 꾸억 응우옌, 신정주, 김진아(우선지명)/ 지명-김병호

[이신재 마니아타임즈 기자/20manc@maniareport.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Copyright © 마니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