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순위] 패스오브엑자일, 신규 리그 출시 후 급등

이원희 2022. 5. 16. 18:53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 주간의 PC방 순위를 되짚어 보고,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알아보는 'PC방순위' 코너입니다. 데일리게임은 매주 PC방 순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들이 알아보기 쉽도록 제공합니다. 지난 한 주간 어떤 PC 온라인게임들이 눈길을 끌었는지 살펴봤습니다. < 편집자주 >

◆패스오브엑자일, 신규 리그 '파수꾼' 출시와 함께 비상

카카오게임즈가 국내 서비스하는 인기 핵앤슬래시 RPG '패스오브엑자일'이 신규 리그 출시 이후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패스오브엑자일'은 2022년 5월9일부터 15일까지의 데이터를 집계해 산출한 2022년 5월 2주차 PC방 점유율 순위에서 지난주(52위)보다 무려 26계단이나 오른 26위에 올랐습니다. 점유율은 지난주 0.08% 대비 3배로 오른 0.23%를 기록하며 같은 장르 경쟁자 '디아블로3(27위, 0.20%)'를 뛰어넘었습니다.

'패스오브엑자일'의 상승세는 14일 출시된 신규 리그 '파수꾼'의 영향인 것으로 풀이됩니다. ▲20개의 신규 '아틀라스' 패시브 스킬, ▲우버급 최종 보스, ▲신규 고유 아이템 및 몬스터 '강적' 속성 추가를 비롯한 다양한 업데이트에 접속률이 급격히 높아졌는데요. 신규 리그 출시 이후인 5월14일과 15일 주말 동안 '패스오브엑자일' 점유율은 0.48%에 달할 정도로 반응이 뜨겁습니다.

다음주에도 '패스오브엑자일'의 상승세가 이어질지 지켜볼 일이네요.

◆파이널판타지14, 신규 확장팩 출시에 상승

액토즈소프트가 서비스하는 '파이널판타지14'가 신규 확장팩 출시를 맞아 순위를 대폭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파이널판타지14'는 2022년 5월 2주차 PC방 점유율 순위에서 0.24%의 점유율로 25위에 올랐는데요. 지난주 대비 순위는 15계단이나 뛰어올랐고, 점유율도 두 배 가까이 오르며 기분 좋은 한 주를 보냈습니다.

지난 10일 출시된 신규 확장팩 '효월의 종언'이 '파이널판타지14'의 상승세를 견인하고 있는 형국입니다. 메인 시나리오와 신규 직업 2종, 신규 도시, 필드, 인스턴스 던전, 토벌전 등 신규 콘텐츠가 대거 추가돼 이용자들의 접속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죠.

액토즈소프트는 신규 확장팩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인데요. 신규 이용자 대상 지원 이벤트와 경품 이벤트가 다양하게 준비돼 있어 '파이널판타지14'의 상승세에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