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사진첩 속속 복구..배현진도 추억 소환

성정은 2022. 5. 16. 18:3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현진 의원 신입 아나운서 시절. 사진|배현진 SNS
싸이월드가 휴면 해제 신청 회원들의 사진 업로드를 80% 완료했다고 밝힌 가운데 배현진 국민의 힘 의원이 싸이월드 사진첩을 복구, 추억의 사진을 소환했다.

배현진 의원은 1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싸이월드열림, 2009년 1926:1 신입사원 배현진"이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사진 한 장을 올렸다.

배 의원은 아나운서 시험에 7번 떨어진 끝에 지난 2008년 11월 무려 1926대 1의 경쟁을 뚫고 MBC 아나운서로 입사, 이후 간판 아나운서로 '뉴스데스크' 등에서 활약했으며 2018년 3월 퇴사했다. 배 의원은 신입사원 시절인 2009년 사진을 싸이월드 사진첩에서 찾은 것으로 보인다.

사진 속 네이버 재킷 차림의 배 의원은 쇼트커트로 상큼한 미모를 자랑한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지금하고 똑같네요", "그때도 이쁘고 지금도 이쁘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배 의원은 전날에는 "안철수 후보님 응원 차 분당에 갔다가 선배들을 만났다"며 MBC 선배 아나운서들과 찍은 사진을 SNS에 공개하기도 했다.

한때 3200만 회원을 자랑하며 큰 인기를 모았던 싸이월드는 2019년 10월 웹 서비스 중단 이후 2년 6개월만인 지난달 2일 애플리케이션으로 재오픈했다. 온갖 추억이 담겨 '금단의 사진첩'이라고도 불리는 싸이월드 사진첩이 복구되면서 각계 인사들의 추억의 사진 소환이 잇따르고 있다. 인스타그램에서 싸이월드를 검색하면 16만 건 가까이 검색된다.

싸이월드제트 측은 지난 13일 "휴면해제 신청 회원 사진 업로드가 80% 완료됐다. 싸이월드는 이날부터 이중계정과 접속정보(CI)가 없는 회원에 대해서도 휴면해제 지원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성정은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